뉴스홈 > 뉴스센터 > IT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 초기 스타트업 위한 제 7회 스타트업 815 SEED 개최

2022년07월22일 09시31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21일 '2022 제 7회 스타트업 815 SEED'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트업 815 SEED는 경기혁신센터가 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과 협업해 극초기ㆍ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네트워크 확보 및 투자유치 기회를 지원하는 IR 프로그램이다. 판교 창업존에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창업기업 총 4개사가 참여했다. 강중식(단기 일자리 매칭 플랫폼), 김동주(메신저로 공유되는 업무 정보를 원클릭으로 저장하여 지식문서를 공유하는 위키 서비스 '데이터 플러그'), 이종명(셰프들을 위한 특수작물 재배ㆍ유통 플랫폼), 김성연(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일일일')의자사의 핵심기술과 사업계획을 소개했다.

 

투자 심사역으로는 인포뱅크, 매쉬업엔젤스, 에트리홀딩스, 블루오션투자자협회, 노스마운틴 엔젤클럽 등 초기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에 관심 있는 심사역이 참여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창업존을 중심으로 극초기ㆍ초기 스타트업에 집중할 것" 이라며, "SEED IR을 통해 혁신적인 극초기ㆍ초기 스타트업을 선제 발굴하고 성공적인 투자유치 기회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육성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업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산업분야의 유망 창업자들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창업지원 클러스터다.

 

넥슨 '던파 페스티벌 20th ANNIVERSARY' 상...
게임스컴 '지스타 2025' B2B관 부스 참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겨울 테마...
무브인터렉티브 '디지몬 슈퍼럼블', '3주년...
엔씨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신더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