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위메이드, 위믹스 3.0 테스트넷 완성도 높아... 메인넷 런칭 기대감 '강세'

등록일 2022년08월03일 13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가 강세다.


위메이드는 3일 오후 1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37% 상승한 5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가 자사가 준비중인 위믹스 3.0 테스트넷의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면서 메인넷 런칭에 대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3일 2022년 2분기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위믹스 3.0의 향후 운영 방안 및 준비중인 신작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장대표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부터 테스트를 시작한 위믹스 3.0의 테스트넷은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중이다.


장 대표는 “현재 테스트넷은 외부와 내부 모두에서 테스트가 진행중이며 하루하루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지금 현재 상황에서는 빠르면 9월 중에는 오픈할 수 있는 수준의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위믹스 3.0에 온보딩 될 예정인 스포츠 시뮬레이션 및 승부예측, 소셜 카지노 게임 등의 활용에 대해서는 “각 국가의 현행법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모든 게임의 경제가 연결되고 플레이가 연결되도록 만들어 새로운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장 대표는 “지난 7월 런칭된 테스트넷은 순조롭게 테스트가 진행중이고 곧 메인넷이 런칭된다”며 “우리가 선보이는 메인넷은 전세계 유수의 메인넷과 경쟁 또는 협력을 하며 성장할 것이다. 한국의 게임 회사가 이러한 거대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 위메이드와 위믹스 3.0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 질책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6월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를 비롯해 '위믹스 3.0' 생태계의 상세 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