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범죄도시 2' VOD 인기 지속... 많은 관심 집중

등록일 2022년08월09일 11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천만관객을 달성한 데 이어 VOD 시장에서도 고공행진을 누리고 있는 '범죄도시 2'의 성공과 VOD 서비스 흥행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일 ㈜홈초이스(총괄 전윤수)는 '범죄도시 2'가 VOD 서비스 시작 2주 만에 구매 시청 10만 가구를 돌파한 데 이어 현재까지 약 17만 가구를 웃돌며 역대급 기록을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료방송 VOD 관계자는 "한동안 침체됐던 극장과 TV VOD 시장에 '범죄도시 2'가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모습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라며 "'범죄도시 2'를 마중물로 국내 영화ᆞ콘텐츠 시장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영화관과 TV VOD는 사실상 국내 영화 콘텐츠를 이끄는 중요한 상생협력관계"라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범죄도시 2'를 시작으로 더욱 돈독한 관계 속에서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범죄도시 2' VOD는 넷플릭스, 디즈니+, 왓챠 등 구독형 OTT에서는 서비스되지 않고, 유료방송 VOD에서만 서비스되고 있다.

 

구독형 OTT의 경우 일부 영화ᆞ콘텐츠의 투자 확보와 글로벌 인지도 제고 측면에서는 장점이 있지만, 제작비가 높은 영화ᆞ콘텐츠에 대한 지속가능한 투자ᆞ제작을 위해서는 영화별로 지불ᆞ정산하는 구조는 필수적이다. 극장과 함께 건당 과금되는 유료방송 VOD 서비스는 국내 영화ᆞ콘텐츠 발전을 위한 '재투자 선순환 구조'에서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홈초이스는 15일까지 시청자 성원 감사 '따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범죄도시 2' VOD 구매 시청자 중 815명에게 태극기 세트를 증정하는데 이는 이벤트 기간에 광복절이 포함돼 있고, 근래에 보기 힘들었던 국내 영화ᆞVOD 흥행 분위기를 이어가자는 응원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추가적으로 '범죄도시 2' VOD 구매 시청자 815명을 추첨해 이들에게는 오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육사오(6/45)' 예매권을 증정한다. 영화 '육사오(6/45)'는 홈초이스가 처음으로 투자배급한 한국 영화로, 고경표, 이이경, 곽동연, 음문석, 이순원, 김민호, 박세완 등 이른바 '대세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 코미디 영화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