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2년 2분기 매출 6,606억 원 기록... 연내 신작 6종 출시 목표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6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06억 원(YoY 14.4%, QoQ 4.6%),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215억 원(YoY -48.6%, QoQ -53.0%), 영업손실 347억 원(YoY 적자전환, QoQ 적자지속), 당기순손실 1,205억 원(YoY 적자전환, QoQ 적자지속)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1조 2,921억 원(YoY 12.6%), EBITDA 는 672억 원(YoY -45.0%), 영업손실은 466억 원(YoY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723억 원(YoY 적자전환)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585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5%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9%,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11%, 일본 8%, 기타5%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글로벌과 ‘머지 쿵야 아일랜드’ 등이 2분기말 에 출시돼 2분기 매출기여가 적었지만 3분기는 2분기 출시 신작들의 매출 온기 반영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 효과 등으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연내에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등 블록체인 기반의 신작 3종을 비롯, ‘오버프라임(얼리억세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샬롯의 테이블'등 총 6종의 신작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기대 신작들의 출시가 늦어졌고 상반기 출시한 신작들의 성과가 기대치에 못미치면서 두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지난 7월말에 선보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고 다양한 자체 IP 기반 게임들의 개발 공정도 순조로운 상황이라 향후 점진적으로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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