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엔비디아 아이작 심, 클라우드에서 로봇 개발 협업 지원

2022년09월28일 11시41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아이작 심(Isaac Sim) 로보틱스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빠른 입력과 반복을 위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쉽게 액세스하는 것이 중요한 로보틱스 개발자는 환경 탐색을 위한 테스트를 글로벌 팀에 걸쳐 수행할 수 있다.

 

개발자는 해당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다. 먼저 개발자가 어디서나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제품군인 새로운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NVIDIA Omniverse Cloud)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로보틱스 개발, 테스트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AWS 로보메이커(RoboMaker)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개발자는 엔비디아 NGC에서 다운로드해 모든 퍼블릭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다.

 

클라우드에서 아이작 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개인과 팀은 요구 사항에 맞는 워크플로우와 규모에 맞게 AI 지원 로봇을 개발, 테스트, 훈련할 수 있다. 

 

ABI 리서치에 따르면 모바일 로봇 시장은 2021년 130억 달러에서 2030년 1,230억 달러 이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9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엔덜리 그룹(Enderle Group)의 수석 분석가인 롭 엔덜리(Rob Enderle)는 “엔비디아가 클라우드에서 자율 로봇 훈련 플랫폼으로 비주얼 컴퓨팅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회사와 개발자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인텔리전트 머신을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뮬레이션 확장
클라우드에서 아이작 심을 사용해 로봇공학자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센서 시뮬레이션에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생성해 로봇에서 AI 기반 인식 모델을 훈련할 수 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에서 생성된 합성 데이터는 모델 성능을 향상시키고 실제 세계에서 수집할 수 없는 훈련 데이터도 제공한다.

 

개발자는 로봇이 설계된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 소프트웨어 스택을 실행하는 병렬 시뮬레이션 배치를 실행해 로봇의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할 수 있다. 진화하는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스택의 지속적 테스트와 지속적 전달(CI/CD)은 성공적인 로보틱스 배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클라우드에서 아이작 심을 사용하면 CI/CD와 합성 데이터 생성과 같은 가장 컴퓨팅 집약적인 시뮬레이션 작업을 쉽게 실행할 수 있다.

 

곧 출시될 아이작 심에는 로봇 경로 계획을 최적화하기 위한 실시간 플릿 작업 할당 및 경로 계획 엔진인 엔비디아 cuOpt가 포함된다. 사용자는 클라우드의 가속화된 성능을 활용해 최적의 창고 레이아웃 설계나 액티브 운영 최적화 등에 동적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원격 협업과 액세스 확대
로봇 개발은 여러 분야의 노력이 필요하다. 기계 엔지니어, 전기 엔지니어, 컴퓨터 사이언티스트, AI 엔지니어가 로봇 개발에 참여한다. 이제 전 세계에 어디에서나 클라우드의 아이작 심을 활용해 로봇을 시뮬레이션하고 훈련할 가상 세계를 공유할 수 있다.

 

클라우드에서 아이작 심을 실행한다는 것은 개발자가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더 이상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에 묶여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뮬레이션 결과를 설정, 관리, 검토할 수 있다.

 

결과는 시뮬레이션 팀 외에도 잠재적인 파트너, 고객, 동료 등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음 GTC 세션에서 아이작 심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시뮬레이션 툴을 활용하여 AI 기반 로봇 개발
- 디지털 트윈 구축 방법: 로보틱스 도입

 

HAOPLAY '리버스: 1999', 2주년 기념 업데...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내는 카카오게임즈,...
하이브로 '타이니팜: 리마스터', 서비스 반...
넷마블 신작 '뱀피르' 공식 OST 영상 공개...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도쿄게임쇼 통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