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신작 소식 없는 10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원신' '던파 모바일' 등 매출 순위 상승

등록일 2022년10월04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10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공통적으로 두 앱 마켓 모두 업데이트에 힘입은 게임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1위 자리를 탈환했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업데이트 효과를 보면서 TOP 5에 재진입했다. '원신'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각각 8위, 10위를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원신'이 1위를 기록하면서,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탕탕특공대'를 제쳤다. 구글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TOP 10 재진입에 성공하는 한편, '앙상블스타즈!!'가 10위를 차지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비교적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들과 장수 모바일게임들이 공존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11위), '프리스톤테일M'(13위), '엑자일: 어벤징 파이어'(16위), '리니지2 레볼루션'(17위)', '갓삼국'(18위) 등 각 게임들의 경쟁이 혼전을 띄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피파모바일'(11위), '리니지2M'(12위), '쿠키런: 킹덤'(13위), '디아블로 이모탈'(14위), '메이플스토리M'(15위)'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주에는 업데이트 효과를 본 게임들의 순위가 대폭 상승했으나 눈에 띄는 신작은 없었다. 하반기 기대작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게임들이 11~12월에 몰려 출시될 예정인 만큼 당분간은 업데이트에 따른 순위 변화만 소폭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에 힘입어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카카오게임즈는 9월 28일, 첫 번째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을 선보였다. '실드 메이든'은 긴 창과 방패를 이용하는 '발키리', 거대한 도끼를 활용하는 '액슬러' 등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뉜 여전사 클래스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기존에 육성 중인 캐릭터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권을 판매 중이다.

 



 

나머지 TOP 5 자리를 '리니지M'과 '히트2' 그리고 '리니지W' 등의 MMORPG 장르가 채운 가운데,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5위를 차지하면서 식지 않은 게임의 인기를 과시했다.

 

넥슨은 9월 29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최고 레벨을 65까지 확장하고 '루프트하펜' 등 새로운 천계 지역과 신규 장비, 개선된 계승 시스템, 각종 콘텐츠 및 시스템의 개편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지난 주 6위로 TOP 5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던 '탕탕특공대'는 이번 주 1계단 하락한 7위를 차지했다. 반면 호요버스의 '원신'은 9월 28일 적용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를 보면서 순위가 대폭 상해 이번 주 8위를 차지했다.

 

호요버스는 이번 '원신'의 3.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수메르' 내의 사막 지역을 선보이고, 신규 캐릭터 '사이노' ,'닐루', '캔디스'를 함께 추가했다. 또한 '벤티'와 '알베도'의 복각 기원도 개최했으며, 신규 무기들과 이벤트도 다수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도 업데이트 및 신규 캐릭터 출시에 힘입어 순위가 상승세로 돌아섰다. 카카오게임즈는 9월 28일,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와 서포트 카드 2종을 함께 선보였다. 여기에 3일부터 9일까지 '챔피언스 미팅 제미니배'를 진행 중에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원신'의 독주가 돋보인다. 지난 주에는 9위에 머물러 있었으나, 3.1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1위로 크게 순위가 상승하면서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탕탕특공대', '리니지M'과 '히트2' 등을 모두 제쳤다.

 

게임 내 핵심 콘텐츠인 첫 번째 공성전을 앞두고 있는 '히트 2'는 이번 주 6위를,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천계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7위 기록했다.

 



 

한편, '앙상블스타즈!!'는 이번 주 10위를 차지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해피엘리먼츠는 2일부터 '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 한정 스카우트와 '달콤한 원더랜드' 콜라보 이벤트,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 등을 동시에 진행 중에 있다. 한정 스카우트를 통해 카드를 획득하면 5성 MV 의상과 5성, 4성 룸 의상을 개방할 수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차트 역주행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블리자드는 9월 28일, 5시즌 배틀패스 '폭풍의 자손'과 신규 던전 '침묵의 수도원' 그리고 전투 부대가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요새 '사이랭거 성'과 기간 한정 이벤트를 선보였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이번 주 14위를 기록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도 이번 주 15위를 차지하면서 인기 게임임을 증명했다. 넥슨은 9월 23일 총 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신규 던전 콘텐츠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를 업데이트 하고, 이와 함께 10월 6일까지 빠른 성장을 돕는 '콘텐츠 버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