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증권 신고서 제출 철회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국내외 상황 등 제반 여건 고려해 결정, 상장 철회는 아냐"

2022년10월13일 17시3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9월 30일 제출한 증권 신고서를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지 약 2주 만이다.

 

이에 대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측 관계자는 "자사는 'IPO'의 추진을 지속하므로 '상장 철회'가 아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본래 일정대로라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10월 말 수요 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11월 중 청약을 실시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공시를 통해 "현재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 받기 어려운 국내외 상황 등 제반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동대표주관회사 및 공동주관회사와의 협의 하에 철회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김재영 의장이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첫 작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시장에서 크게 성공 시키면서 주목을 받았다. 최대 주주인 카카오게임즈는 2018년 8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 투자를 단행하고 2020년 5월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신규 오리지널 IP임에도 국내에서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고, 올해 3월 말에는 대만, 홍콩 지역에 출시돼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이를 기반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2021년 매출 2325억 원, 영업이익 2153억 원, 영업 이익률 93%를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을 기반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올해 11월 코스닥 입성을 위해 준비 중이었다. 지난 9월 29일에는 한국거래소의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으며, 같은 달 30일에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당시 공모하는 총 주식 수는 1140만 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36000원~53000원으로 조달되는 공모 금액은 최소 약 4100억 원에서 최대 6042억 원 규모였다. 목표 시가 총액은 3조 원~4조 5천억 원이었다.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유니아나 7일부터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리뷰]일본産 하드보일드 TPS '킨키영무국'...
'바르셀로나의 심장' 푸욜, 넥슨 '2025 아...
'레드포스PC아레나' 강남역 웰치스 콜라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