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웹툰 산업 활성화 나선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6회 부산웹툰페스티벌' 개최

등록일 2022년10월29일 12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3년만에 대면행사로 돌아온 ‘제6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이 28일 오후 개막식을 갖고 4일간의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부산웹툰페스티벌’은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이하 진흥원)과 부산경남만화가연대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30일까지 4일간 서면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고 있다.

 

제6회 부산웹툰페스티벌 전시 주제는 'Webtoon, 예술을 훔치다'로 총 9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웹툰 작가 총 120여 명의 다양한 작품을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27일부터 진행된 웹툰 창작자들의 IP를 활용한 B2B 행사에서는 총 236건의 비즈니스 미팅이 성사되어 지역 창작자들의 콘텐츠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남은 주말동안은 가족, 친구 단위로 즐기기 좋은 행사가 대거 진행된다. ▲작가 '마인드C'와 '탐이부'가 선보이는 부산웹툰페스티벌의 시그니처 콘텐츠 '브로맨 토크쇼' ▲누적 조회 수 1.4억 뷰를 기록한 인기 작품 ‘샤크’의 김우섭 작가와 올해 드라마로 제작돼 화제가 됐던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선용민 작가의 드로잉 토크쇼 ▲'무사만리행' 배민기 작가와 4명의 완결 작품 작가가 들려주는 '완결 작가 토크쇼' ▲캐리커쳐 이벤트, 그림 교환전, 시민참여 만화의 벽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3년만의 대면행사로 개최되는 제6회 부산웹툰페스티벌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10월의 마지막 주말을 가족, 친구와 함께 웹툰이 주는 매력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세부 일정은 부산웹툰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