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90년대 명작의 귀환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록일 2022년11월08일 17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슈퍼캣 RPG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를 앞둔 MMORPG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정보가 '지스타 2022'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환세취호전 온라인'은 19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유명 IP '환세취호전'을 슈퍼캣 RPG가 재해석해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개발 중인 캐주얼 MMORPG다. 원작은 특유의 유쾌함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작 RPG로 불리는 추억의 게임이다. 슈퍼캣RPG의 '환세취호전 온라인' 역시 원작의 특징을 차용해 '폭소 MMORPG'라는 콘셉트로 준비 중이며, 일반적인 RPG에서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특징
원작을 뛰어넘는 SUPER-2D 그래픽
도트(2D 픽셀) 그래픽 노하우를 보유한 슈퍼캣RPG가 원작 '환세취호전'을 뛰어넘는 'SUPER' 2D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트(2D 픽셀) 그래픽 캐릭터에 3D 배경을 더한 2.5D 그래픽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3D 배경 역시 2D 도트의 감성을 반영하여 원작의 감성은 고스란히 계승하고 3D 배경을 통해 몰입감을 더해간다. 원작을 뛰어넘는 화려한 스킬 이펙트에도 많은 개발력을 쏟고 있다.

 

모든 원작 스토리 완벽 재현! 환세취호전 이후 스토리 제공
'환세취호전 온라인'에서는 원작의 메인 캐릭터인 중년 호랑이 권법가 '아타호', 강아지 검객 '스마슈', 고양이 귀 권법녀 '린샹'을 비중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환세풍광전', '환세희담', '환세쾌진극' 등의 다른 환세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세계관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원작 스토리를 궁금해했던 환세 시리즈 팬을 위해 추가적인 오리지널 스토리도 공개한다. 

 

다같이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까지 제공
원작에서 재미를 더해주고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창구였던 미니 게임(청소 미니 게임, 봉 위에서 장애물 넘기)을 '환세취호전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게 준비 중이다. 원작의 모든 미니게임과 더불어 신작만의 새로운 미니게임을 제공해 또 다른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스타2022 체험 콘텐츠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인게임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원작의 그래픽과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그래픽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장면과 더불어 게임 원화 이미지를 최초 공개한다. 또한 원작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캐릭터 간의 유쾌한 대화와 함께 '아타호', '스마슈', '린샹'의 캐릭터 모션을 소개한다. 지스타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환세취호전' 캐릭터들로 구성된 마우스 패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