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비사이드 박상연 PD "2023년 2월은 '카운터사이드'의 새로운 원년"

등록일 2023년01월29일 0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튜디오비사이드가 서비스 3년만에 넥슨을 떠나 자체 서비스를 결정한 '카운터사이드'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New Origin'을 개최하고 지난 3년 동안의 발자취와 앞으로의 계획을 공개했다.

 

카운터사이드는 한국 2D 일러스트 기반의 화려하고 고품질의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자랑하는 서브컬쳐 모바일게임으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글로벌 시장 등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카운터사이드의 3년 간의 발자취 공개
본격적인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에 앞서 쇼케이스 현장의 무대에 오른 스튜디오비사이드 박상연 개발PD는 카운터사이드의 3년간의 발자취에 대해 설명했다.

 

카운터사이드는 한국에서 1,090일, 일본 409일, 글로벌에서는 247일을 서비스 했다. 그동안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카운터사이드에 93개의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했으며 그 중 스토리 텍스트는 약 260만 자로 소설책 기준으로는 약 22권의 분량이다.

 

또한 신규 유닛은 3년간 129명이 추가됐고 스킨은 102개가 업데이트 됐으며 156만개가 판매됐다.

 


 

새롭게 태어나는 카운터사이드

 



이렇게 꾸준하게 유저들의 사랑을 받은 카운터사이드는 2월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자체 서비스와 함께 새롭게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먼저 한국, 일본, 글로벌로 나뉘어서 진행되었던 서버를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고 새로운 시작을 기념해 2023년 2월이 카운터서비스의 새로운 원년으로 바꾸고 이와 함께 주년 이벤트도 이에 맞춰 변함과 동시에 글로벌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이 외에도 박상연 PD는 상세 콘텐츠의 변화가 있으나 이벤트, 업데이트 등은 글로벌을 포함해 전체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서비스 이관 절차도 이번 쇼케이스 현장에서 발표했다. 카운터사이드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유저들은 한국과 일본의 넥슨 앱 로비에서 이관코드를 발급받은 뒤 2월 8일에 출시되는 한국과 일본에 출시되는 카운터사이드 글로벌 앱에 이관코드를 입력하면 기존 계정 그대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단 기존 한국 앱을 이용 중이던 유저들은 한국 서버로 이전되며 일본 앱을 이용 중이던 유저들은 글로벌 서버로 정보가 이관된다. 아울러 카운터사이드의 PC 버전 또한 스팀을 통해 글로벌 버전으로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스팀 계정과의 연동이 필요하다.

 

카운터사이드는 글로벌 앱 출시와 함께 6.0으로 메이저 버전을 높이고 개혁과 간소화를 주제로 낡고 복잡한 시스템은 개혁하고 핵심 플레이에 집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맞춰 카운터사이드의 UI가 대대적으로 리뉴얼 작업을 거치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에피소드 정책이 바뀌어 서브스트림을 통합 신설한다. 이를 통해 메인스토리를 제외하고 확인이 힘들었던 기존의 외전이나 기간제 에피소드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SSR과 SR의 파밍 풀을 높였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신규 유저들이 이 게임의 큰 진입장벽 중 하나로 복잡한 콘텐츠로 답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한계초월의 정책을 개편해 난이도를 낮췄으며 동일 중복 유닛을 소비할 수 있는 '전술 업데이트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일 생각이다.

 

이 외에도 유닛 경험치 정책 개편, 각 콘텐츠의 역할을 정돈해 게임을 더욱 직관적으로 바꾸고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서버로 통합되면서 카운터사이드는 패키지 초기화와 상품 리뉴얼을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서버로 통합되는 만큼 전 서버에 가격 정책을 통합함과 동시에 가격에 따라 최대 1.5배 무제한 할인이 제공되고 최초 구매 보너스는 1.5배에서 2배로 혜택이 증가한다. 패키지 또한 환율과 효율을 고려해 가격 조정이 들어간다. 이에 대한 자세한 공지는 업데이트 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주화 소모에 대한 프리미엄 콘텐츠 '프레스티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첫 주기는 20주로 기획하고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는 한정 스페셜 스킨을 제공한다. 특히 한정 스페셜 스킨의 경우 로그인 연출 기능도 탑재된다.

 


 

한국 서버에 추가될 신규 에피소드
박상연 PD는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서 카운터사이드의 시즌 2의 최종 에피소드 '클리포트 게임 파트2에 대한 정보고 함께 공개했다.

 

2주에 걸쳐 업데이트될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시즌2의 스토리를 마무리하고 효과적으로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신규 각성 유닛 네헤모트 '레이'와 1:1 전투에 특화된 아스모데우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를 2월 8일 게임에 추가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