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어웨이크코퍼레이션 김민준 대표, 한국MCN협회 임원이사 선임

등록일 2023년03월17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크리에이터리 운영사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의 김민준 대표가 한국 MCN 협회 임원이사로 취임했다.

 

한국 MCN 협회는 최근 개최한 정기이사회를 통해 김민준 대표를 임원이사로 신임하는 신규 선임안을 의결했다. 한국 MCN 협회는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CJENM 오진세 국장, iHQ 이백호 본부장, 트레저헌터 송재룡 대표가 임원으로 있다.

 

1999년생인 김민준 대표는 동탄국제고를 자퇴하고 2017년 뷰티패스를 창업했으며, 2020년 대웅제약 관계사 엠서클로 피인수한 뒤, 이듬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SNS 모니터링 및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 ‘크리에이터리'를 출시했다.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2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SNS API 데이터를 확보해 분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협찬 광고 사업을 연결해 월 평균 3,000명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수익을 제공 및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을 선정산 하고 있다.

 

어웨이크코퍼레이션 김민준 대표는 “크리에이터를 돕는 지원 주체는 필수적”이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주도해온 MCN의 미래가 크리에이터와 지속 가능하게 윈윈 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은 누적 1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토스 스타트업 서바이벌 FOUND, 디캠프 올스타전 등에서 최종우승을 거머쥐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기업 중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