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동서울대학교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교육 과정 신설

등록일 2023년08월29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동서울대학교와 더 샌드박스 툴을 사용한 콘텐츠 제작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동서울대학교의 메타버스 게임 디자인과 학생들이 새로운 교육 과정을 통해 더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툴인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사용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실습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수업은 올해 2학기 교육 과정 동안 총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서울대학교 내 '메타버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규 수업 외에도 더 샌드박스 관계자가 직접 더 샌드박스를 소개하고 플랫폼 활용 방법을 설명하는 특강을 진행하며, 더 샌드박스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빌더 스튜디오'를 방문해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일하는 실무자들과의 교류의 기회도 제공한다.


메타버스 게임 디자인과는 앞으로 정규 교육 과정인 '메타버스 플랫폼 연구', '메타버스 게임메이커 프로젝트', '메타버스 콘텐츠 포트폴리오', 그리고 '메타버스 스타트업' 수업에서 더 샌드박스의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를 활용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측에서도 "더 샌드박스와 동서울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메타버스 활용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고 창의력 넘치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콘텐츠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서울대학교 설종원 교수는 "더 샌드박스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메타버스 툴을 직접 교육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를 통해 미래 메타버스 산업의 선두 주자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동서울대학교 외에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광운대학교, 경기콘텐츠진흥원,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멋쟁이사자처럼,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등 공신력 있는 정부 기관 및 교육 기업과 협업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교육 분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