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베이글코드, 베트남 게임 네트워킹 데이 개최... 현지 소재 게임 개발사와 소통

2023년09월18일 09시58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베이글코드(대표 김준영, 윤일환)가 지난 14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게임 개발사, 투자사를 대상으로 ‘베트남 게임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베트남 게임 네트워킹 데이’는 베이글코드가 베트남 소재 유망한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협업하기 위해 주최한 행사로 지난해 이어 올해로 2회째다.

 

올해는 현지 게임 개발사, IT기업, 투자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고, 네트워킹과 간담회를 통해 게임 개발 및 운영, 마케팅 성공과 실패 등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참석자 간 활발하게 소통, 교류하며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내년부터는 본 행사가 베트남 게임산업 관계자들에게 의미 있는 비즈니스 장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정례화해 지원할 계획이다.

 

베이글코드는 지난해 개최한 첫 네트워킹 행사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게임산업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2023년 3월 베트남 법인으로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올해 베이글코드는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강화하고, 장르 다변화를 위해 산하에 6개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두고 연내 소프트 론칭을 목표로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베이글코드 김준영, 윤일환 공동대표는 “베트남 게임 시장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만큼 현지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베이글코드 브랜드를 높이고, 협업의 기회를 도모할 것”이라며 “주요 게임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새로운 장르의 다양한 신작들을 신성장동력으로 확보해 글로벌 입지를 넓힐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국동네자랑’부터 ‘혼쭐 프로젝트’까...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
2K, ‘WWE 2K25’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오...
NHN 클라우드, 국내 기업 3사와 손잡고 국...
BHSN, 한컴과 리걸 AI 도입 위한 MOU 체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