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9월 월간 인기 일반·게임앱>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반영됐다.
'디즈니플러스' 신규 설치 및 재방문율 추이 분석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순차 공개해온 '디즈니플러스(Disney+)'는, 8월7일부터 9월24일까지 신규 설치 1주일 후 재방문율이 평균 63.8%로 크게 상승했다.
'티무', '알리익스프레스' 신규 설치 추이 및 사용자 연령별 분포 분석
9월 중국계 해외직구 앱 '티무(Temu)'가 등장하며 쇼핑 앱 신규 설치 1위로 등극했습니다. 특히 40⋅50대 연령대 사용자 비율은 각각 33.24%, 22.13%이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관련 매출 추이 분석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를 통해 넷마블이 9월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매출 순위 4위로 상승했다. 넷마블 주요 게임 앱 매출 비중은 55.88%를 기록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카테고리별 월간 매출 추이 분석
9월 캐주얼 게임의 월간 매출은 8월 대비 2.1배 상승하며 증가폭이 가장 크게 나타났으며, 롤플레잉 제외 카테고리 매출 2위로 뛰어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2023년 9월 사용자 수 급상승 앱 TOP50
9월, 'Disney+'가 전월 대비 월간 사용자 수(MAU)가 약 40만명 증가해, MAU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 2위는 약 70만명이 증가한 'Temu', 3위는 약 9만명이 증가한 '카카오페이'가 차지했다.
2023년 9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에서는 카테고리별로 금융-'토스'(약 36만건), 엔터테인먼트-'Disney+'(약 120만건), 쇼핑-'Temu'(약 118만건), 여행/교통-'티머니GO'(약 42만건), 식음료-'배달의민족'(약 49만건), 패션/의류-'무신사'(약 36만건)가 1위에 올랐다.
2023년 9월 월간 인기 게임 순위
'ROBLOX'는 9월 월간 사용자 수(MAU) 약 160만 명을 기록하며, 월간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위는 '전략적 팀 전투'(약 122만 명), 3위는 '로얄 매치'(약 119만 명)으로 분석됐다.
2023년 9월 월간 게임 매출 순위
2023년 9월 종합 게임 매출 순위는 '리니지M'이 마켓 3사(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기준 1위에 올랐다. 이어 '나이트 크로우',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