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지스타 2023' 참가...국내외 게임사 파트너십 확대 나선다

등록일 2023년11월13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이달 16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AB180)은 벡스코 제2 전시장 B2B관에 부스를 마련, 자체 개발한 통합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인 에어브릿지(Airbridge)를 전면에 내세우고 다양한 게임 관계자들을 만나 국내외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에어브릿지(Airbridge)는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유저 획득(UA) 관련 지표, 유저 당 평균수익(ARPU), 인앱 결제, 인앱 광고, 광고 비 대비 수익률(ROAS) 등 모든 성과 지표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적으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광고 사기 방지 및 탐지 기능, 딥링크 기능, 서드파티 툴 연동 등 모바일 게임 마케팅에 필수적인 고도화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후야호, 퍼즐몬스터즈 등 국내 게임사는 물론, 베트남, 파키스탄 등 해외 신흥 게임 시장의 현지 게임사에서도 에어브릿지(Airbridge)를 주요 분석 툴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지스타 2023’기간 동안 에이비일팔공(AB180)은 특히 글로벌 경쟁 제품 대비한 에어브릿지(Airbridge)의 경쟁 우위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에어브릿지(Airbridge) 데모 시연과 기업 참관 객을 대상으로 한 1:1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국내외 게임 마케팅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한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지스타 2023’인 만큼 다양한 부대행사 및 게임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개막 첫 날인 16일 저녁에는 에어브릿지, 유니티, 몰로코(Moloco)가 공동으로 복고 게임 콘셉트의 별도 공간을 마련해, 추억 속 게임을 즐기면서 게임 업계의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16일, 17일 양일간 부스를 방문하는 참관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5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에어브릿지(Airbridge) 부스를 비롯해 앱트위크(AppTweak), 유니티, 몰로코 등 총 4개의 부스를 방문해 도장을 받으면 응모할 수 있다. 17일에는 네이티브엑스(Nativex), 플레이오(Playio)와 함께 ‘게임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A to Z’ 미니 세미나도 진행한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AB180) 대표는 “지난 해 지스타 참가를 통해 자사 솔루션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소개하고, 게임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내었다” 며 “에어브릿지(Airbridge)의 우수한 기능을 직접 경험하면서 모바일 게임 마케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