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OP.GG, 넥슨과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4년02월20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오피지지, 대표 최상락)가 넥슨(대표 이정헌)과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오피지지는 월간 5500만 이상의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가진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오버워치' 등 다수의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팰월드 맵 오버레이 서비스 'PALMAP.GG' , 커뮤니티 모바일 앱 'TalkG' 를 런칭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양사는 데이터 분석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기 위한 첫 번째 협업으로 3월 중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오피지지 사이트 내 별도의 'FC 온라인' 채널이 신설되어 구단 가치와 공식 경기의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FC 온라인 e스포츠 선수와 각 팀별 순위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카드 스탯만으로 알 수 없는 정보들을 랭커 기용률과 같은 수치화된 정보들로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은 'FC 온라인'에서 축구 국가대표이자 프랑스 리그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 선수를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이강인 선수에 대한 축구팬들의 반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넥슨의 이런 마케팅 방향이 유저들의 선수 활용 지표 등으로 나타날지에 관심이 모인다.

 

오피지지와 넥슨은 'FC 온라인'을 시작으로 게임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 플랫폼 생태계 전반의 확장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종근 오피지지 CDO는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게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온 오피지지의 역량과 국내 최고의 인기 게임인 FC온라인이 결합했을 때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그간 넥슨이 풍부한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다수 구축해 온 만큼 오피지지와의 협업 역시 매우 기대된다"며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