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올레tv '뽀로로TV' 앱 서비스 출시

2015년09월17일 11시14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KT(www.kt.com, 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인기 어린이 TV 애플리케이션 '뽀로로TV'를 안방에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뽀로로TV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주인공으로 한 유료 TV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그동안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등 모바일 단말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다.
 
올레tv는 뽀로로TV를 양방향 앱 형태로 국내 유료 방송 사업자 중 처음으로 서비스한다. KT는 “인기캐릭터 뽀로로와 타요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신개념 VOD 양방향 서비스”라고 앱에 대해 설명했다.
 
뽀로로TV는 '뽀로로'와 '타요'의 애니메이션 정규 시즌에서 제공되지 않던 동화, 동요, 노래교실, 스페셜 영상 등 총 250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고,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노래방 기능과 리모콘으로 그리기, 게임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가 적용돼 다양한 교육기능과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이들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올레tv는 뽀로로tv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고객 전원에게 뽀로로 TV 첫달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뽀로로몰'(www.pororomall.com)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도 준다. 더불어 올레tv는 뽀로로tv를 올 연말까지 정가(월 이용료 9,000원)보다 약 40% 할인된 가격(5,900원, VAT 미포함)으로 제공한다.
 
뽀로로TV는 올레tv 채널 722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일반 셋톱박스에서 우선 적용되며, 올레 기가 UHD tv와 올레tv스마트는 오는 10월 중 서비스된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이필재본부장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200만 이상이 다운로드 받은 인기 어린이 TV 앱을 올레tv에서 독점으로 안방에 제공하게 됐다”라면서 “양방향 앱 서비스를 통해 교육과 재미를 제공해 신세대 부모들의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퍼펙트 랜덤, 인디 플랫포머 게임 '드릴 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폭발적 흥행'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넥슨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깜...
엔씨소프트-대원미디어 게임 유통 계약 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