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NHN엔터 '코미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즐길 수 있는 'N-screen 서비스' 공개

2016년04월11일 14시53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코미코(comico)'가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출시하고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TV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 볼 수 있었던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과 최신 작품을 '코미코'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N-screen 서비스’로 선보인 것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외 애니메이션 판권을 다수 보유한 대원미디어과 손잡고 설립한 조인트벤처 ‘대원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을 통해 작품을 수급 받고,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63개 작품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인 작품은 일본 만화를 대표하는 오다 에이치로의 '원피스(ONE PIECE)'와 토리야마 아키라의 '드래곤볼(ドラゴンボール)', 아시아에 농구열풍을 일으킨 스포츠 명작 만화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슬램덩크(SLAM DUNK, スラムダンク)', 명탐정 코난과 함께 최고의 추리만화로 손꼽히는 '소년탐정 김전일(金田一少年の事件簿)', 아라카와 히로무의 '강철의 연금술사(鋼の錬金術師)'와 ‘아르슬란 전기(アルスラーン戦記))’, 최근 실사 영화로도 제작되어 호평을 받은 '바람의 검심(るろうに剣心)'과 '기생수(寄生獣)', 그 외 음식을 테마로 한 이색 격투 만화 '토리코(トリコ)', '페어리테일(フェアリーテイル)', '베르세르크(ベルセルク)' 등이 있다.
 

또한 현재 일본 TV에서 방송되고 있는 최신 작품도 준비했다.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고 2016년 4월부터 후지TV에서 방영을 시작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僕のヒーローアカデミア)”와 한국에서는 닌텐도 DS 게임으로도 유명한 “역전재판(逆転裁判)” 등이 있다.
 

회사 측은 독자들이 스토리 전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소년탐정 김전일” Original 및 리턴즈 시리즈와 “원피스” Original를 포함한 22타이틀의 3화를 무료로 공개하고, 출시를 기념해 '유희왕' 1기 전체 작품에 해당하는 48화는 무료로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코미코'가 웹툰 및 만화 플랫폼으로는 최초로 애니메이션을 서비스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즐길 수있는 작품 풀을 넓힐 뿐 아니라, 콘텐츠 간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발판으로 '코미코'는 웹툰, 단행본만화, 장르소설, 애니메이션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코미코 ‘애니메이션’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판을 먼저 공개하고 PC서비스와 iOS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퍼펙트 랜덤, 인디 플랫포머 게임 '드릴 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폭발적 흥행'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넥슨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깜...
엔씨소프트-대원미디어 게임 유통 계약 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