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레진코믹스' 한국 웹툰 사이트 브랜드 평판 1위, 2위는 '탑툰'

2016년09월09일 18시36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탈 웹툰 서비스(네이버웹툰, 다음웹툰, 카카오웹툰, 네이트웹툰)를 제외한 13개 웹툰 플랫폼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6년 8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국내 웹툰 플랫폼  브랜드 빅데이터   9,663,4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별  가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웹툰 브랜드 빅데이터 9,780,348개와 비교해보면 1.20%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웹툰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웹툰 브랜드평판 9월 순위는  레진코믹스,  탑툰,  미스터블루, 피너툰, 만두코믹스, 짬툰, 코미코, 배틀코믹스, 북큐브, 피키툰,  코믹스토리,  봄툰, 빅툰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레진코믹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5,300  소통지수  594,904 커뮤니티지수 191,502로 브랜드평판지수 1,891,706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71,297보다 8.67% 하락했다.
 
2위, 탑툰 브랜드는  참여지수  878,300 소통지수 191,808 커뮤니티지수  241,317로 브랜드평판지수1,311,425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58,463보다 15.85% 하락했다.
 
3위, 미스터블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50 소통지수 1,111,887 커뮤니티지수 38,070로 브랜드평판지수  1,273,907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95,511보다 83.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웹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몇몇 웹툰 플랫폼 브랜드가 사회적 이슈에 휘말리면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웹툰 플랫폼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량이 급증했다. 웹툰 콘텐츠가 사회적으로 민감한 소재를 다루는 경우가 많기에  평상시에도 리스크 관리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웹툰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는 레진코믹스, 탑툰, 미스터블루, 피너툰, 짬툰, 배틀코믹스, 만두코믹스, 코미코, 봄툰, 북큐브, 코믹스토리, 피키툰,  빅툰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퍼펙트 랜덤, 인디 플랫포머 게임 '드릴 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폭발적 흥행'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넥슨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깜...
엔씨소프트-대원미디어 게임 유통 계약 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