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한국만화박물관 '구조'전 10일 개최

2017년11월07일 16시49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이 '희망이라는 이름의 투명한 이야기'라는 큰 주제 아래 인간, 동물 그리고 자연이 공존하는 이야기를 다룬 '구조'전을 오는 11월 10일부터 2018년 1월 21일까지 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에서 개최한다.
 
기연희, 박현우 작가가 기획한 이번 전시는 신인 만화작가들의 모임 '가온해' 소속 작가 16명이 참여한 첫 단체 전시다. 만화가의 창작 기회를 늘리기 위해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시행한 2017 작가전시 지원사업으로 열리는 3차 전시다. 
 
'구조'전은 시즌1 '생명구조(마음을 품다)'와 시즌2 '사회구조(희망을 찾다)'로 나누어 단편만화 및 일러스트 16점과 고양이 피규어를 전시해 인간과 동물 그리고 자연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공존하는 깊이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즌1 파트에는 '하늘과 달래씨의 신혼일기' 고윤정, '돌음길' 노경해, '폭풍의 언덕' 윤정임 작가를 비롯하여 고소미, 김선희, 김진희, 박소연, 이경은 작가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 시즌2 파트에서는 '슈퍼 켓' 박현우, '가시나무왕자님' 기연희, 피규어 제작회사 '꼭두나라'를 설립한 이건학 작가 외에도 엄은현, 조영경, 황정희, 유명희, 이현희 작가 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만화박물관 '구조'전은 오는 11월 10일(금) 개막하여 2018년 1월 21일까지 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에서 열린다.
 
한편, 전시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만화 크리스마스 팝업카드 만들기 및 일러스트 시연회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포켓몬코리아 '2026 코리안리그 시즌3' 3월...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설 및 발렌타인 ...
BNEK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리마스터' ...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 신년 달맞이 ...
넥써쓰 AI 기반 '몰트아레나' 및 '몰티로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