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투바앤-넷플릭스, '라바' 스핀오프 시리즈 '라바 아일랜드' 오리지널 시리즈 계약 체결

2018년08월24일 11시50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투바앤(TUBAn)이 넷플릭스(Netflix)와 라바의 스핀오프 시리즈인 '라바 아일랜드'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글로벌 계약을 체결했다.
 

투바앤은 넷플릭스와 함께 국내 토종 캐릭터인 '라바'를 소재로 한 '라바 아일랜드'를 제작하고 연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하스브로(Hasbro), 드림웍스(Dreamworks), 레고(Lego) 등 글로벌 메이져 콘텐츠 브랜드와 꾸준히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으며, 국내 애니메이션으로는 '라바'가 최초이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시너지 효과 창출뿐 아니라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투바앤은 넷플릭스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체계적인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넷플릭스 또한 전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평가 받는 라바 콘텐츠를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로 편입시키며 더욱 강력한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게 되었다.
 

투바앤의 김광용 대표는 "실제 넷플릭스 가입자는 1억 3천만 명으로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을 뿐 아니라 더욱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어 항상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는 투바앤의 공격적인 콘텐츠 전략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라바 시리즈는 그 동안 국내 어린이방송 채널을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인 후 다양한 채널에 노출시키는 방식이었으나,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라바를 보다 폭넓은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에 노출시키고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계약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 계약은 그간 국내 애니메이션이 뚫기 어려웠던 최대 애니메이션 시장인 미국으로의 본격 진출의 의미를 넘어 현재 제작중인 라바 극장판의 성공 기틀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바앤은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위해 자사 콘텐츠를 활용한 미국 내 다양한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봉제인형, 피규어 등의 완구와 의류, 가방, 액세서리, 학용품 및 펜시류 등은 현지 메이저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어린이 축제일로 유명한 할로윈데이를 기점으로 아마존 라바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첫 상품 출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2019년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시장과, 브라질,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중남미 시장, 그리고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동남아시아에서 라바의 다양한 상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슈퍼캣 '돌 키우기 온라인' 크리스마스 및 ...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1월 29일부터 CBT...
엔씨(NC) '아이온2',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
세시소프트 '아드' 카오스 온라인 콜라보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