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DC '아쿠아맨' 국내 관객 400만 명 돌파 임박, 전세계 흥행수입도 10억 달러 눈앞

2019년01월02일 11시18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영화 '아쿠아맨'이 연말, 연초 박스오피스를 점령했다. 2018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과 2019년 첫날인 1월 1일 한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블록버스터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국내에서는 400만 명 관객 돌파를,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흥행 수익을 눈앞에 두고 있다.


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 '아쿠아맨'이 1월 1일(화) 384,118명의 관객을 더해 누적관객수 3,876,003명을 기록했다. 수일 내 400만 명 관객 돌파가 확실하며 관객들의 호평으로 좌석판매율 역시 1위를 기록하고 있어 3주차인 금주 주말까지도 흥행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아쿠아맨'은 앞서 12월 26일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225만 명)을 넘어서며 DC 확장 유니버스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고 개봉 12일만인 30일에 300만 명 고지를 점령했다. 이어 31일에는 '분노의 질주: 더 세븐'(324만 명)을 제치고 연출을 맡은 제임스 완 감독의 국내 개봉작 중 최고 흥행 기록작으로 올라섰다.
 

또한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흥행을 이뤄가며 곧 10억 달러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는 DC 유니버스 중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이후 두 번째 기록이다.


'아쿠아맨'은 땅의 아들이자 바다의 왕, 심해의 수호자인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지상 세계와 수중 세계를 오가는 위대한 여정과 탄생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아틀란티스 7개 바다 왕국의 거대한 스케일과 다양한 심해 크리처가 등장하는 풍부하고 화려한 볼거리가 비주얼 혁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웅 탄생의 신화적인 스토리와 가족애, 사랑, 희망과 감동이 고루 담긴 오락영화로서의 밝은 분위기로 연말 온 가족이 볼만한 영화로서 자리매김했다. 예매 관객이 남녀와 20대는 물론 3, 40대까지 고르게 분포해 성별과 연령을 초월해 전 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최고의 히어로 캐릭터를 완성한 제이슨 모모아의 쿨하고 시크한 매력도 관객들을 사로잡는 한편, 이중에서도 좌중을 압도하는 앰버 허드와 니콜 키드먼의 완벽한 미모가 특히 화제다. '컨저링' 유니버스를 비롯해 '분노의 질주: 더 세븐'까지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제임스 완 감독은 '아쿠아맨'에서 비로소 액션에 공포, 로맨스, 아틀란티스의 역사와 신화가 더해진 완전히 독창적인 수중 유니버스를 완성했다. 완벽한 어드벤처 영화이자 새로운 히어로의 탄생을 성공적으로 알리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슈퍼캣 '돌 키우기 온라인' 크리스마스 및 ...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1월 29일부터 CBT...
엔씨(NC) '아이온2',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
세시소프트 '아드' 카오스 온라인 콜라보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