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임 ‘중장기병 레이노스 2 새턴 트리뷰트’ 한국어판 출시

등록일 2024년04월25일 15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시티 커넥션(City Connection)’이 개발한 액션 게임 ‘중장기병 레이노스2 새턴 트리뷰트(Assault Suit Leynos 2 Saturn Tribute)’ 한국어판을 오늘(25일)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출시했다.

 



 

‘중장기병 레이노스 2’는 1997년 일본에서 세가 새턴으로 발매되었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로봇 액션 게임인 ‘중장기병 레이노스’의 속편으로 출시되었던 이 작품은 기체의 커스터마이즈 요소와 더불어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중장기병 레이노스 2 새턴 트리뷰트’는 원작 출시 이후 최초로 가정용 게임기에 이식되는 작품으로 시티 커넥션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지브라 엔진’을 통해 원작의 내용에 더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고, 1997년 당시의 그래픽에 어울리는 느낌의 현지화 작업을 거쳐 한국어 자막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게임의 특징
● 커스터마이징: 각 스테이지를 시작하기에 앞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자신이 탑승하는 기체는 물론, 그 기체의 파워 밸런스와 무기, 디바이스, 장갑 등을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 속성: 무기와 장갑에는 각자 속성이 존재한다. 이 속성의 상성에 따라서 공격 효과와 방어 효과도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 통신: 메카닉에 탑승한 플레이어에게는 교전 중에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그 통신 내용이 전해져 온다. 이를 통해 전황에 따른 병사들의 감정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 성적: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장비들은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시점까지 누적된 통산 성적에 따라 해금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전투와 임무 중에 좋은 성적을 올릴수록 보다 좋은 장비를 입수할 수 있으므로, 각 스테이지에 적합한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최고의 성적을 노리자.

 











 

다양한 편의 기능
● 리와인드: 게임 플레이 구간 자체를 이전으로 되돌림으로써 플레이어의 실수를 만회할 수 있다.


● 세이브 & 로드: 세이브는 특정한 구간이 아니어도 언제든지 할 수 있다. 또한, 로드를 하더라도 스테이지의 스타팅 포인트 및 체크 포인트가 아닌 본인이 세이브한 정확히 그 구간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슬로우: 빠른 템포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게임의 스피드를 낮춰서 느긋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 엑스트라 옵션: 실드의 내구도 강화, HP 상승, 사용 에너지의 소비량 반감 등의 옵션을 통해 보다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힌트 기능: 각 미션에 대한 공략 정보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다.


● 반복 플레이: 1997년의 원작은 반복 플레이 시 새로운 장비를 입수할 수 없었으나, 이번 새턴 트리뷰트에서는 반복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장비를 손에 넣는 것이 가능하다. 모든 장비를 수집하고 보다 높은 하이스코어를 노려라.

 










오늘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는 ‘중장기병 레이노스 2 새턴 트리뷰트’ 한국어판은 PS5 및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도 동시에 출시되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유튜브, H2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및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리 표기 : ©extreme ©CITY CONNECTION CO., LTD. Published by H2 INTERACTIVE CO.,Ltd.
제작/배급 : City Connection / H2 INTERACTIVE
플랫폼 : PS4, PS5, 닌텐도 스위치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