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게임즈, '달토끼 키우기' 3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시뮬레이션 장르 매출 1위 재등극

등록일 2024년06월18일 10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이블게임즈가 '달토끼 키우기'의 한국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이후 구글플레이 시뮬레이션 장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달토끼 키우기는 국내 출시 3주년,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 스테디셀러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 당시 구글 플레이 매출 35위를 기록해 게임성을 증명한 바 있다.

 

이후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차트를 역주행 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방치형 게임 장르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블게임즈 측은 5월 30일 국내 출시 3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구글플레이 시뮬레이션 장르 매출 1위, 구글플레이 매출 65위를 달성하는 등 다양한 지표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방치형 장르가 3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점과 주요 업데이트마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흥행성이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는 3주년을 기념해 공개했던 OST와 신규 캐릭터 '유나'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이 기존 및 신규 유저들 모두를 만족시켰다는 분석이다. 인기 인플루언서들과의 콜라보 코스튬을 선보여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 점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게임즈 관계자는 "'달토끼 키우기'가 3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관심을 가져주시고 오랫동안 의견을 보내주시는 모든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재미있고 가치 있는 게임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게임즈가 현재 개발중인 차기작 '프로젝트 크레센트'는 1월 완성도 높은 게임의 모습을 보여주는 1차 홍보영상이 공개되며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달토끼 키우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