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신규 업데이트 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재등극

2024년07월23일 17시2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에서 22일 업데이트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재등극했다.

 

'블루 아카이브'를 일본에 서비스하는 요스타는 업데이트 반영에 앞서 21일 '블루 아카이브' 3.5주년 생방송을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당시 생방송은 최고 시청자 수 약 13만명을 기록하며 일본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3.5주년 업데이트로 한정 페스 캐릭터 '호시노(무장)' 및 '시로코 테러'가 출시됐으며, 메인 스토리 Vol.1 '대책위원회 편' 제3장, '그 꿈이 남기고 간 흔적들' Part 5 업데이트도 업데이트됐다.

 


 

여기에 이벤트 스토리 'Sheside outside'가 추가됐고, 타워 디펜스 장르 미니게임 콘텐츠 'Hi-Lo Ha-Lo'도 업데이트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3.5주주년 인게임 업데이트에 더해 일본에서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다수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8월 30일부터 9월 9일까지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지역에 위치한 아키바 코 갤러리(Akiba CO Gallery)에서 '블루 아카이브 3.5주년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또 8월 2일부터 31일까지 일본 대형 서점 체인 츠타야(TSUTAYA)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예고됐다. 요스타에서는 8월 11~12일 개최되는 '코미케 104'에 참가해 '블루 아카이브' 공식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3.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일본 X 실시간 트렌드에서는 '블루아카'가 1위에 올랐으며, 출시 계획이 공개된 '시로코테러'가 2위, '무장호시노'가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는 업데이트 성과에 대해 "이번 3.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많은 선생님들이 호응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선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체험기]넥슨 '아크 레이더스', 차별화 위...
위믹스 김석한 대표 "DAXA의 결정, 지나치...
전세계 게이머들이 설마 했던 'GTA6' 출시...
엔씨소프트, 가정의 달 맞아 자사 게임들에...
에픽게임즈, 애플과의 美 법정 공방서 승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