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국 인디 게임 '탕후루의 달인' 日 앱스토어 인기 랭킹 2위 달성

2024년07월25일 13시29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후야호(대표 전민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탕후루의 달인’이 일본 앱스토어에서 인기 무료 게임 2위,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해외 게임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

 

* 2024년 7월 19일~22일 기준

 

‘탕후루의 달인’은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간식인 탕후루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으로, 2023년 9월 한국에서 처음 출시됐다. ‘탕후루의 달인’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과일로 자신만의 탕후루를 만들고, 탕후루 먹방 ASMR 크리에이터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간편하고 쉬운 조작, 짧은 플레이 시간, 세로형 화면 비율이라는 요소가 틱톡 같은 숏폼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최적화된 콘텐츠인 점과 알파세대의 최신 트렌드를 발빠르게 꾸준히 반영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시장의 알파세대를 사로잡았다.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 편의점 먹방 기능은 귀여운 그래픽과 현실적인 모션으로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였으며,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두바이 초콜릿 또한 게임 내에 업데이트됐다. 이 같은 노력으로 ‘탕후루의 달인은’ 글로벌 누적 3000만 다운로드, 글로벌 DAU 100만 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50만 명이라는 수치를 달성한 바 있다.

 

후야호 전민영 대표는 “알파 세대는 크리에이터 문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탕후루라는 소재를 갖고 ASMR 크리에이터가 되어볼 수 있도록 풀어낸 것이 게임의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하며 “‘탕후루의 달인’의 최근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는 게임의 귀여운 디자인과 간단하면서도 독특한 사용자 경험이 크게 작용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을 넘어 글로벌 알파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콘텐츠를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탕후루의 달인’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컴투스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
아크시스템웍스 '게임·e스포츠 서울 2025'...
37GAMES, 다크 판타지 파밍 모바일게임 '와...
NHN ‘한게임 섯다&맞고’ 독도 기부 이벤...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첫 공개! 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