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 발간

2024년08월05일 09시5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게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게임 관련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 안내서는 게임이 우리나라 대표 여가문화로 자리 잡으며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군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내용은 ▲게임 리터러시 정의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게임 리터러시 교육 대상 ▲게임 리터러시 교육 방법 ▲기관별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 ▲각국 게임 리터러시 교육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안내서는 특히 △유아(6~7세) △초등(8~13세) △중고등(14~19세) △교사 및 강사 △학부모 및 일반인 △고령층(60세+) △학교 및 교육 기관 관련자 등 대상을 세분화해 교육 현장에서 단계별 ‘맞춤 활용’이 기대된다.

 

K-GAMES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홍보하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배포키로 했다.

 

강신철 협회장은 “안내서는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보편적으로 즐기는 흐름에 맞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올바른 게임 이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안내서는 컴퓨팅교사협회(ATC)가 집필하고,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텐센트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는 K-GAME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OPLAY '리버스: 1999', 2주년 기념 업데...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내는 카카오게임즈,...
하이브로 '타이니팜: 리마스터', 서비스 반...
넷마블 신작 '뱀피르' 공식 OST 영상 공개...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도쿄게임쇼 통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