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모바일' 신규 시즌 정보 최초로 공개될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미리 예상해보기

등록일 2024년08월09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최대 유저 축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가 8월 10일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는 던파모바일의 개발진들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천 명 유저들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존과 OST 축하 공연, 전시존, 굿즈존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현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결투장’ 최강자를 가리는 ‘아케이드앤파이터’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아케이드에서는 하반기 업데이트 될 신규 시즌과 콘텐츠 정보와 일정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에는 유저들이 게임 출시 초기부터 기다려 온 2차 각성에 대한 정보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돼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로코의 부활이 그려질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시즌
이번 던파모바일 아케이드에서 공개될 신규 시즌의 최종 보스는 ‘시로코’로 예상되며 과거 록시의 일격에 소멸한 시로코가 어떤 방식으로 부활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조금씩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던파모바일 초기부터 유저들과 함께했지만 현재는 스토리 상 행방불명 상태인 라라아가 시로코를 부활시킬 것을 암시하고 있다.

 


 

PC 던전앤파이터(던파)에서는 시로코 레이드가 하늘성에서 진행된 만큼 던파모바일도 이를 따라간다면 이번 시즌의 메인 무대는 다시 아라드 대륙이 될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신규 시즌의 배경 및 관련 콘텐츠 정보 외에도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최고레벨 확장과 이와 함께 등장하는 신규 장비 정보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밝힐 예정이다.

 

앞서 네오플의 윤명진 대표가 던파모바일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설명을 통해 신규 시즌은 앞선 시즌들처럼 레이드 장비에서 바로 신규 장비로 넘어가는 방식이 아니라 현재 최상위 레이드 무기인 ‘구원의 이기’를 계속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렇기에 다음 시즌 구원의 이기 무기를 어떤 식으로 업그레이드해서 활용할지에 대해서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시즌 성장의 핵심이었던 돌파와 스킬 룬의 가치를 어떤 식으로 보존할지 또는 리셋할지에 대해서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존재 유무에 따라 대미지에 큰 영향을 주는 지혜, 왜곡, 가호 룬 및 특정 세트에서 주로 활용하는 작열 룬 등의 가치를 보존할지에 대한 힌트도 개발진들이 이번 행사에서 밝힐 주제 중 하나이다.

 

아울러 성장 루트를 간소화시키기 위해 등장한 상급 던전이 오히려 유저들이 자유롭게 성장하는 자유를 줄였다는 부작용이 생긴 만큼 신규 시즌의 새로운 성장 콘텐츠의 힌트도 이 자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2차 각성
지난 해부터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온 2차 각성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던파모바일 개발진은 앞서 2차 각성을 전 직업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힌 만큼 이 때 업데이트 시기가 공개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PC 던파와 동일한 2차 각성을 가지는 직업도 있겠지만 던파모바일에서 리메이크를 한 직업이나 일부 직업은 던파모바일만의 오리지널 2차 각성을 가진다고 한 만큼 자세한 정보는 아케이드 당일이 돼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
이 외에도 던파모바일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이날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예상되는 것은 신규 캐릭터로 현재 던파 개발진은 ‘도적’ 클래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09년 PC 던파에 처음 등장한 도적은 로그, 사령술사, 쿠노이치, 섀도우댄서 4개의 직업을 갖고 있으며 스타일리시한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만약 게임에 출시된다면 사령술사와 쿠노이치는 각각 암속성, 화속성 스킬을 자체적으로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최근 네오플이 던파모바일에 신규 클래스를 선보일 때 직업을 2개씩만 공개하고 있어 도적도 과거 PC 던파처럼 로그와 사령술사 등을 먼저 공개하고 추후 남은 직업을 게임 내에 업데이트할 가능성도 있다.

 


 

아울러 최근 출시된 직업들의 스킬이 일부 모바일 디바이스에 어울리게 바뀐 경우도 많아 도적 또한 던파모바일만의 전투 스타일을 선보일 가능성도 존재한다.

 

또한 판정 이슈 때문에 계속 출시가 미뤄지고 있는 여 격투가 직업인 그래플러와 스트리트 파이터, 최적화 이슈로 출시가 미뤄지고 있는 여 마법사 직업의 소환사의 정보 또는 워리어의 신규 직업처럼 던파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직업이 깜짝 등장할 수 있다.

 


 

한편 여름을 맞아 2~3일 만에 최고 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 던파모바일의 오프라인 이벤트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는 오는 10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