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쇼케이스 'NEXT' 예고... 현장 이벤트도 풍성

등록일 2024년12월07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의 대표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7일 대규모 겨울 쇼케이스 ‘NEXT’를 진행한다. 이용자 2,500명과 함께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앞서 입장권 판매가 오픈 1분 만에 매진되며 시작 전부터 이용자 사이에서 높은 기대감이 형성된 바 있다.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에서 게임 속 자신의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연동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후 4시부터 김창섭 디렉터가 진행하는 2024년 겨울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업데이트 발표에 앞서 현장에서는 ‘그란디스’ 지역을 콘셉트로 제작된 5 종의 공간에서 다양한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호텔 아르크스’는 자신의 게임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용자는 자동차 극장 스크린에 등장한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남기거나 캠코더 포토 부스에서 캐릭터와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다.

 





 

이어 ‘세르니움’에서는 ‘그란디스’ 지역에 관한 7개의 퀴즈를 풀고 다양한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먼저, 퀴즈 점수에 따라 각기 다른 디자인의 투명 포토카드 프레임이 주어지며, 이후 포토카드 출력 공간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인쇄된 포토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이때, 포토카드는 ‘그란디스’의 7개 지역 중 하나의 컨셉트를 직접 선택하여 제작이 가능하다. 또, 모든 참가자에게 에코백과 티셔츠를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성을_겸비한_자’ 와펜핀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카로테’ 테마로 제작된 ‘인내의 숲’ 미니게임을 즐기고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현장에 마련된 트램펄린에 올라 화면에 연동된 자신의 캐릭터를 조작하고 제한 시간 안에 탑의 발판을 밟고 오르게 된다. 게임에 참가한 8명 중 1등을 기록하고 6층 이상 도달에 성공할 경우, ‘#하늘까지_맞닿은_자’ 와펜핀 및 ‘카르시온’ 부스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참여권을 경품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 참가자에게도 ‘#높은_곳으로_오르는_자’ 와펜핀이 주어진다.

 

더불어, ‘카르시온’에서 ‘뱀 아니마’ 또는 ‘거북이 아니마’ 중 하나를 선택해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뱀 아니마’ 선택 시 보스 몬스터 ‘스우’를 비롯한 직업 아크릴 스탠드 등이 주어지며, ‘거북이 아니마’ 선택 시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 인형 등을 수령할 수 있다. 또,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바다와_숲_사이의_용사’ 와펜핀을 기본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때, 앞서 ‘카로테’ 미니게임에서 1등 및 6층 도달에 성공하거나 ‘세르니움’ 퀴즈를 모두 푸는 데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추가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오디움’에는 입장 선물 중 하나인 ‘내 메이플 캐릭터’가 인쇄된 에코백과 티셔츠를 와펜핀과 키링 등을 활용하여 DIY 커스텀으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이용자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집한 와펜핀을 비롯해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지퍼팝, 와펜핀, 비즈&와이어링 세트 등으로 개성 있고 고유한 스타일의 굿즈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