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구글 매출 9위 기록 '차트 역주행'... 2.5주년 기념 업데이트 효과

등록일 2024년12월16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4년 12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소녀전선 2: 망명'과 '저니 오브 모나크' 등 신작들이 순항하는 가운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전략적 팀 전투' 등 업데이트 효과를 본 게임들의 순위가 대폭 상승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소녀전선 2: 망명'과 '저니 오브 모나크'의 순항, 그리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차트 역주행이 돋보인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픽업에 힘입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16일 오전 기준 9위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TOP 10 재진입에 성공한 모습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략적 팀 전투'와 '궁수의 전설 2', '컴투스프로야구V24', '운빨존많겜', '카피바라 Go!' 등의 게임들이 TOP 10을 형성하고 있다.

 

'브롤스타즈'와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 등 캐주얼 게임들도 순항하는 한편, '소녀전선 2: 망명'과 '저니 오브 모나크'는 순위가 소폭 하락한 모습이다. 구글 플레이에서 9위를 차지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주말 경 9위를 기록한 뒤 업데이트 효과가 감소하면서 23위를 기록 중이다.

 

당분간 이렇다 할 주목 받는 신작이 등장할 예정이 없는 만큼 지금과 같은 순위 구도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소녀전선 2: 망명'과 '저니 오브 모나크'는 순조롭게 상위권에 안착해 업데이트 여하에 따라 계속해서 상위권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TOP 10 내 게임들의 순위 변화가 크지 않은 가운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오랜만에 상위권에 재진입 하면서 9위를 기록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최근 서비스 2.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12월 12일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 [The Proud Road] 나리타 탑 로드'와 서포트 카드 'SSR [L'aube는 다가오고] 사타케 메이', 'SSR [큰 소망은 날아간다] 엘 콘도르 파사', 'R [URA 직원] 사타케 메이'가 추가되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했다. 

 



 

'소녀전선 2: 망명'은 지난 주 3위를 기록한 뒤 이번 주에는 4위를 유지하면서 순항하고 있다. 국내에서의 원작 '소녀전선'이 가진 높은 인지도와 준수한 게임성, 매력적인 캐릭터 모델링 등이 주요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준수한 성적을 낼 수 있을 전망이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는 6위를 유지하고 있다. TOP 10 내에 여전히 '리니지' IP 기반의 게임 4종이 자리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장기 흥행까지 성공하면서 엔씨소프트의 실적에 유의미한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12위), '궁수의 전설 2'(14위), '운빨존많겜'(15위), '브롤스타즈'(16위), '원신'(17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궁수의 전설 2'는 여전히 높은 인기 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구글 플레이에서의 매출 순위는 하향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여전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이후 순위 변화 추이에 이목이 쏠린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29위를 기록하면서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주말인 15일에는 23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AGF 2024'에서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2025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한 바 있다. 11일부터는 '타카스기 신사쿠' 픽업이, 16일부터는 '오다 노부나가' 픽업이 진행된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략적 팀 전투'가 2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로얄 매치'와 '궁수의 전설 2', '컴투스프로야구V24' 등의 게임들도 순항하는 한편, '운빨존많겜'과 '카피바라 Go!', 'FC온라인M'이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소녀전선 2: 망명'은 출시 직후의 폭발적인 상승세가 사라지면서 17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다음 업데이트 될 캐릭터에 따라 반등할 여지는 충분히 남아있다. 첫 픽업 캐릭터인 '수오미'부터 중국 서버와는 다른 순서였던 만큼 어떤 캐릭터가 픽업으로 등장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브롤스타즈'와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각각 14, 15위로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매출 순위를 19위 기록하면서 선방하고 있으나 인기 순위가 주말을 기점으로 크게 하락한 것이 눈에 띈다.

 

이외에 '승리의 여신: 니케'(21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23위) 등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대폭 상승했다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게임들이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포켓몬고'와 '피크민 블룸' 등 나이언틱의 게임들도 각각 25위, 26위로 순항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