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서린씨앤아이, 대만 리드텍의 VGA 국내 정식 유통 계약 체결

2025년02월11일 10시48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대만 리드텍(LEADTEK Research Inc.)사와 국내 정식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리드텍은 1986년 10월 설립한 PC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마트 의료기기 R&D 전문 제조 업체로서 ‘연구, 혁신, 품질 최우선’을 경영 철학으로 삼고 오랜 시간 관련 업계를 선도해 온 기업이다. 또한, 엔비디아(NVIDIA)사의 오랜 파트너로서 지포스(GeForce)와 RTX 그래픽 카드를 이용한 AI 워크스테이션, 서버는 물론 관련 클라이언트, 케어, 빅데이터 솔루션을 포함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개발도 겸하고 있다.

 

서린씨앤아이는 리드텍과의 이번 유통 계약을 통해 엔비디아의 지포스와 이전 쿼드로(Quadro)를 잇는 코드네임 ‘Ada Lovelace’ 기반 RTX GPU의 출시를 준비중이다. 이 중 지포스의 경우 지난 달 공개되었던 최신 모델인 지포스 5090, 5080, 5070Ti를 이르면 내달 공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리드텍의 지포스 VGA는 윈패스트(WinFast)라는 자체 브랜드가 존재한다. 대형 쿨링팬과 고품질 알루미늄 히트싱크, 구리 소재의 히트 파이프, 견고한 백 플레이트로 대표되는 윈패스트는 엔비디아 초창기 TNT2 기반 VGA부터 최초의 지포스이자 GPU 명칭의 시초가 된 지포스 256 등을 제작하며 25년간이나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는 전통을 가진 브랜드이다. 이에 따라 최신 모델은 지포스 50 시리즈도 윈패스트라는 이름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서린씨앤아이 김태왕 상무는 “전 세계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해 온 당사는 이번 리드텍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유통 제품의 범주를 더욱 넓힐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기존 유통 브랜드 제품들과 함께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개척해 나가면서 당사가 가진 강점을 접목한 사후 지원을 더욱 강화해 향상된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유통 계약 체결에 따른 추후 계획을 덧붙여 설명했다.

 

H2 '루프탑 앤 앨리: 더 파쿠르 게임' PC ...
CLE '하늘의 궤적 the 1st' 패키지 버전 초...
'헬로카봇 시즌16'서 처음 등장한 '카봇X'...
락인컴퍼니, Fortis Distribution와 글로벌...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 'RO선경전설Onlin...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