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컴투스, 아시아권 대표 모바일게임사 입증

2012년07월18일 10시40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컴투스[078340](대표 박지영, www.com2us.com)가 아시아의 대표 게임 시장인 한중일 3개 국가 주요 앱 마켓에 브랜드 샵을 오픈하고, 추천 사이트로 오르는 등 연이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컴투스는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인 NTT도코모의 앱마켓 'dmenu'에 서비스 중인 자사의 브랜드 샵 '컴투스 허브(Com2uS Hub)'가 17일 RPG 카테고리의 추천 사이트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일본은 RPG의 인기가 높아 전체 게임 앱 인기 순위에서도 RPG의 비중이 높은 편으로, 컴투스는 2011년 ‘퀸스크라운’, ‘이노티아3: 카니아의 아이들’, ‘써드 블레이드’ 등 3종의 RPG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 유료앱 1위에 연이어 오르고, 지난 주에도 ‘써드 블레이드’가 NTT도코모 ‘dmenu’ 인기 추천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추천 사이트 선정은 컴투스의 일본 내 인지도를 반영한 것으로, 일본 모바일 유저들에게 가장 친숙한 해외 게임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컴투스는 일본은 물론 미국, 중국 등 해외 주요 국가에 현지법인을 두고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지난 주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앱마켓 ‘MM’에 브랜드 샵을 오픈하며 국내 티스토어, 일본 NTT도코모 ‘dmenu’에 이어 한중일 모두에 자체 브랜드 샵을 열어 아시아권에서의 높은 영향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브랜드 샵은 앱 마켓 내에 특정 브랜드의 게임만을 모아서 소개하는 추천 메뉴로, 마켓 별로 영향력 있는 기업들을 선정해 브랜드별 별도의 메뉴로 소개한다. 중국 ‘MM’의 브랜드 샵 존인 ‘명품관’은 ‘MM’에 20개 이상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의 대형 게임사와 EA, 디즈니, GLU 등 대형 글로벌 게임사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컴투스의 경우 이런 조건과 별개로 차이나모바일이 직접 입점 제안을 해 와 오픈하게 된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컴투스는 "이러한 성과가 그 동안 고품질의 게임 서비스는 물론 해외 법인들을 통해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펼쳐온 결과"라며, "이후로도 현지 상황에 맞는 게임 서비스와 함께 NTT도코모, 차이나모바일 등 현지 사업자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유지해 현지 유저들이 가장 사랑하는 모바일 게임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3주년 업데...
반다이남코 G-STAR 2전시장에서 '에이스 컴...
'나유타'로 시작하고 '아니스'로 빛난 '니...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
넷마블 3분기 매출 6960억원, 영업이익 909...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ㅋㅋㅋㅋ 오호 컴투스 잘나가는구만
포토 | 07.18 15:19 삭제
댓글 0
25 19
ㅋㅋㅋㅋ 오호 컴투스 잘나가는구만
포토 | 07.18 15:19 삭제
댓글 0
25 19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