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루크하우스, MBC 인기 예능 IP 활용한 보드게임 신작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출시

2025년05월16일 17시0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가 패밀리 보드게임 시리즈로 새롭게 태어났다.

 

루크하우스(대표 이재성)는 MBC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태계일주 시즌1 남미 편, 시즌2 인도 편, 시즌3 마다가스카르 편을 각각 보드게임으로 만들어 출시했다.

 

태계일주 보드게임은 방송 속 인상 깊은 여정을 바탕으로 기획되어 초등학교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용, 교육용 보드게임이다. 

 

루크하우스가 출시한 태어난김에 세계일주 보드게임은 지난 4월 개최된 ‘2025 보드게임페스타’에서 가족 단위 관람객과 마니아 층으로부터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태계일주 시즌1, 남미 편 중에서 출연진의 아마존 체험을 모티브로 개발된 <아마존 서바이벌>은 ‘지구의 허파’ 아마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생존 모험을 통해 지구 환경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게임이다. 


주사위를 던지고, 카드를 조합하며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전략과 협력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도와주세요!’ 시스템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 가족 간 협동심을 기르는 데도 효과적이다.

 

태계일주 시즌2, 인도 편을 테마로 한 <나마스테 인디아>는 방송에서 소개된 주인공들의 인도문화체험을 게임으로 옮겼다. 84장의 카드로 게임을 즐기며 인도의 인물, 축제, 세계관, 음식, 신, 인도의 현재 등 다채로운 인도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인도의 문화를 영역별로 오름차순으로 카드를 내려 놓아야 하는 카드 플레이, 인도 지도 위에 표시된 세계문화 유산에 보석 토큰을 올려 놓는 독특한 게임룰, 가위바위보로 상황을 역전할 수 있는 즐거움까지 모두 갖춘 가족 보드게임이다.

 

<바오밥 애비뉴>는 태계일주 시즌3, 마다가스카르 편을 테마로 마다가스카르의 독특한 생물과 문화를 소재로 한 카드 게임이다. 게임 참가자들은 주사위를 굴려 숫자를 조합하고, 색깔을 맞추며 6종의 바오밥 타일을 모아 '바오밥 애비뉴'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 게임은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룰은 단순하지만 숫자 주사위 3개로 덧셈 조합을 하는 룰이 교육적 게임을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클로버게임즈, 신작 '아야카시 라이즈' CBT...
아크게임즈 '레오네'에 썸머 바캉스 페스티...
스토브,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과 롯데시...
볼드플레이게임즈, 히어로 슈터 '블랙 스티...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사명 변경 "새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