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마블 신작 MMORPG '뱀피르', '스토리-아트-액션'으로 차별화... 정형화된 콘셉트 벗었다

2025년07월24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넷마블의 신작 '뱀피르'가 기존 MMORPG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차별화 요소를 앞세워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뱀피르'의 차별화 포인트는 '스토리', '아트', '액션' 등 크게 3가지 요소로 꼽을 수 있다. 뱀파이어 컨셉의 MMORPG라는 독창적인 소재 위에 '피', '공포', '섹슈얼리티' 키워드를 믹스한 아트, 언리얼엔진5 기반의 고퀄리티 전투를 조합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 중세 판타지에서 벗어난 독창적인 '뱀피르'만의 서사

'뱀피르'는 그동안 시장에 출시된 대다수의 MMORPG가 중세 판타지를 기반으로 하는 것과 달리, 정형화된 컨셉에서 벗어나 '뱀파이어'라는 소재를 전면에 내세웠다.

 

'뱀피르'의 스토리는 뱀파이어와 인간들이 오랜 대립을 이루고 있는 세계에서 전개된다. 인간 세력인 '교단'은 뱀파이어를 몰아내기 위해 같은 인간에게도 비인간적인 실험을 서슴지 않았고 주인공 역시 교단의 실험체가 된다. 교단으로부터 도망친 주인공은 결국 죽임을 당하게 되고 뱀파이어로 다시 태어나 교단을 향한 잔혹한 복수의 여정에 나서게 된다.

 

주인공이 '영웅'이라는 기존 MMORPG의 전형적인 서사에서 벗어나 현실에서 느낄 수 있는 '좌절', '분노', '복수' 등의 감정을 게임에 반영해 이용자들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 '피', '공포', '섹슈얼리티' 키워드 믹스를 통한 아이덴티티 구축

'뱀피르'의 또 다른 차별화 포인트는 아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인 뱀파이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흡혈', '그림자', '박쥐', '안개' 같은 요소들을 계승하면서 '뱀피르'만의 창의적인 아트를 구현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피'나 '공포' 같은 요소들을 자극적인 포인트로 활용하여 임팩트를 주기 위한 아트를 완성했으며, ▲금단 ▲금지된 ▲욕망 등 원초적인 느낌을 비주얼로 표현해 '섹슈얼리티'를 캐릭터에 담아내는 등 매력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체형, 피부 톤, 눈동자, 문신, 혈흔의 흔적이 남은 상처 등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 지원을 통해 '나만의 뱀파이어'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단순한 외형 설정을 넘어 게임의 몰입감과 스토리텔링의 일부로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보는 맛과 손맛의 밸런스를 잡은 전투

'뱀피르'는 역동적인 동작이나 자연스러운 모션의 전투를 구현하기 위해 모션 캡처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모션 캡처를 통해 역동적인 동작을 구현하고 이펙트에 사운드 효과를 붙이는 것을 조합하여 다이나믹한 전투를 구현했다.

 

특히, 전투 도중 발생하는 크리티컬이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때 나오는 임팩트는 이용자들에게 액션의 손맛을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뱀파이어를 떠올리게 하는 핵심적인 키워드인 '흡혈'은 몬스터의 종류에 맞게 다양한 흡혈 스킬이 연출되도록 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고 흡혈 시 전투에 도움을 주는 '아드레날린 효과'를 부여하거나 아티팩트 같은 성장 요소와도 연계되도록 깊이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뱀피르'는 MMORPG 장르에서 독창적인 '뱀파이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다”며 “기존 MMORPG의 정형화된 컨셉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시도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승래-김승수 의원 및 게임 및 음악 관련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