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여러 곡 한 번에 찾기'로 100만 곡 이상 검색

2025년08월28일 10시2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플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28일 플로(FLO)는 지난 5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약 80일간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통해 100만곡 이상이 검색됐다고 밝혔다. 특히 6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한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 기간 동안 130만 명 이상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했으며, 같은 기간 일 평균 신규 이용권 가입자 수는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러 곡 한 번에 찾기’는 유튜브 등 외부에서 찾은 플레이리스트의 곡 목록을 텍스트로 복사해 붙여넣기만 하면, 해당 곡들을 한 번에 검색하고 빠르게 재생할 수 있는 플로만의 편리한 검색 기능이다.

 

플로는 이 기능을 공개한 데 이어, 6월 말부터 이용자 참여형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며 기능 활용법도 소개했다. ‘카더정원’, ‘때껄룩’, ‘카니’, ‘권또또’ 등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가 셀러로 참여해 총 47개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으며, 해당 콘텐츠들은 누적 조회수 430만회를 기록하며 캠페인 확산을 견인했다.

 

드림어스컴퍼니 이새롬 비즈니스본부장은 “음악 소비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FLO케어를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더욱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에이지 신작 MMORPG '아키텍트' 구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5'...
넷마블 '지스타 2025' 출품작 5종 현장 프...
위메이드 '위믹스 오픈 2025' 종료... 전국...
[금주의 게임일정] 넥슨 '아크 레이더스' 3...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