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팝업 부스 운영 종료...15000여 명 방문객 인기몰이

등록일 2025년10월27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에서 약 1만5천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팝업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1일간 운영된 팝업 부스에서는 <스터디그룹>(글 신형욱/그림 유승연)부터 <선의의 경쟁>(글 송채윤/그림 심재영), <참교육>(글 채용택/그림 한가람) 등 다수의 와이랩 IP를 가지고 제작한 130종이 넘는 MD를 구매할 수 있었다. 또한, <스터디그룹> 포토이즘 콜라보 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부스, 최초 공개한 <신암행어사> 대동여주도 콜라보 주류 ‘쥬신’의 샘플 등도 만날 수 있었다.

 

‘콘텐츠 원조 맛집 합정동 웹툰정’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진 이번 행사 부스는 웹툰 IP로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전개하고 있는 와이랩만의 강점이 잘 담겼다. 부스 한 면에 마련된 미디어월을 통해 와이랩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2022년 방영한 드라마 ‘아일랜드’, 지난 1월 방영한 드라마 ‘스터디그룹’, 2월 방영한 ‘선의의 경쟁’은 물론, 내년 1월 티빙을 통해 방영될 예정인 애니메이션 ‘테러맨’의 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첫 공개되는 MD들도 많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있는 <참교육> 속 대사를 활용한 아크릴 키링 3종, <스터디그룹>의 주인공 윤가민과 피한울 얼굴로 제작한 인형 키링 2종, 2026년 10주년을 맞이하는 <테러맨>의 슬로건과 금속 뱃지 3종이 첫 선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추후 출시 예정인 ‘전영하’ 트랙 자켓, <참교육> 머슬핏 반팔 티셔츠와 아노락 긴팔 티셔츠 등의 전시 상품도 눈길을 끌었다. 

방문객들의 뜨거운 반응은 구매로도 이어졌다. 일부 상품은 준비된 수량 소진으로 조기 품절됐고, 여러 차례 재입고가 진행되기도 했다. 1인 최고 결제 금액은 150만 원을 넘겼다. SNS에는 “굿즈 전시를 잘 해놓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었는데, 조기 품절돼서 아쉬웠다.”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살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와이랩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독자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고 현장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 와이랩은 IP와 독자의 접점을 넓혀나가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오래 사랑받는 IP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된 와이랩 MD는 와이랩 자사 스마트스토어 ‘와이랩스토어’를 통해 지금 만나볼 수 있거나,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한 소식은 와이랩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