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출전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 2차 모집

등록일 2025년11월04일 1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10일(월)부터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이스포츠 국가대표팀(이하 대표팀)의 공식 파트너사를 추가 모집한다고 4일(화) 밝혔다.

 

협회는 지난 7월, 처음으로 국가대표팀 파트너십 공개 모집을 진행해 미디어, 웰니스, 훈련 지원 등 주요 분야의 신규 파트너사를 확보했다. 특히 글로벌 중계권 계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 효과를 해외 시장으로 확장할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파트너십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분야별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하여 파트너사 추가 공개모집에 돌입했다.

 

이번 2차 공모는 기존 핵심 분야를 유지하면서, 대표팀 규모 확대에 따라 ▲금융 ▲F&B ▲항공 ▲통신 ▲제약(헬스케어) ▲뷰티(생활용품) ▲호스피탈리티 ▲물류 ▲모빌리티 ▲이벤트 매니지먼트 등 10개 업종으로 세분화됐다.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에는 ▲이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IP(엠블럼·초상권 등) 활용권 ▲국가대표 의류 광고권 ▲출정식·평가전·미디어데이 등 공식 행사 브랜딩 권리 ▲디지털·SNS 기반의 마케팅 및 CSR 권리 등이 부여된다. 특히 협회는 대한체육회와 팀코리아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한 경기단체로, 아시안게임 앰부시 마케팅 제한 기간에도 협회 및 대한체육회의 사전 승인을 통해 대회 기간 중 광고 및 캠페인 전개가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이스포츠 국가대표팀 파트너십 모델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글로벌 중계권 계약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확장할 기반도 마련됐다”며 “협회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산업 협력의 폭을 확대하고, 2026년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국가대표팀이 최적의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희망 기업은 11월 10일(월)부터 12월 12일(금) 오후 2시까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참가의향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이스포츠 대표팀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전 종목 메달을 획득하며 국제무대 경쟁력을 입증했다. 참여 파트너 12개사 역시 평균 후원액 대비 460%의 효과를 거두며, ‘Team Korea of esports’라는 독자적인 마케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