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일본 음원 유통사 '레코초쿠'와 서비스 계약 체결

2025년12월23일 13시3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드림어스컴퍼니(대표 이기영)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일본 음원 서비스 레코초쿠(レコチョク, RecoChoku) 그룹과 손잡고, 레코초쿠의 음원 유통 솔루션을 통한 본격적인 J-POP 음원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3일, 플로와 레코초쿠 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플로는 내년 상반기부터 레코초쿠가 운영하는 음악 유통 솔루션 플래글(FLAGGLE)과 자회사 에그스(Eggs)가 운영하는 에그스 패스(Eggs Pass)와 협업을 통해 자사 음악 플랫폼 플로에 더욱 폭넓은 일본 음원을 공급받게 된다.

 

플로가 현재 보유한 음원 수는 1억 2000만곡으로, 국내 음악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J-POP을 포함한 일본 음악 카탈로그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음악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재준 CX본부장은 "최근 국내에서도 J-POP과 일본 인디 음악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레코초쿠 그룹과의 계약을 통해 플로의 1억 곡 음원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이용자들이 폭넓은 글로벌 음악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래글은 레코초쿠 그룹이 올해 7월 출시한 글로벌 음원 유통 솔루션으로, 일본 로컬 레이블의 음원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그스 패스는 일본 인디 아티스트를 위한 유통 플랫폼이다. 양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신진 J-POP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음악 생태계를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테일즈샵 신작 '사랑...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
판 스튜디오 '듀엣 나이트 어비스'에 1.1버...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아...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신규 전설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