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부산광역시(시장 허남식)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최관호)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이 주관하는 ‘지스타 2012’가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지스타사무국은 오는 9월 4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올레스퀘어'에서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지스타 2012 참가사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스타가 민간주도로 추진하는 첫 해,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는 국내기업 유치활동 및 중국 차이나조이, 독일 게임스컴 등 해외 유수 게임전시회에 직접 참가해 지스타2012 홍보 활동을 벌여왔다. 그 결과, 8월 27일을 기준으로 B2C는 1,288부스(99%), B2B 관은 630부스(105%) 유치를 달성하였고, B2B관은 참가신청 접수를 마감한 상태이다. 이는 부스규모로 전년수준(B2C 1,252부스, B2B 561부스)을 넘는 수치이다.
‘지스타 2012 참가사 설명회’는 B2C와 B2B에 참가신청을 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벡스코 신관 전시장 개장에 따른 변경된 참가규정 △참가사 지원정책 △스폰서십 프로그램 △부대․연계 행사 △비즈매칭 시스템과 네트워크 파티 등을 전시참여사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지스타2012 참가사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스타 홈페이지(www.gstar.or.kr)를 통해 공지된다.
첫 공모전 통해 슬로건 ‘Game, Touching the World'로 확정
한국게임산업협회는 민간주도 첫 지스타를 빛낼 슬로건으로 ‘Game, Touching the World'를 공모하여 발표하였다.
게임이용자 대상으로 처음으로 실시한 슬로건 공모전은 지난 8월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진행하였으며, 약 2,000여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당선작품인 ‘Game, Touching the World'는 ’게임이 마음을 움직여 세상을 감동시키다‘라는 뜻으로, 게임을 통해 전 세계인과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지스타사무국 관계자는 “지스타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에 감사하고, 글로벌 게임전시회의 기본방향을 내포한 슬로건인 ‘Game, Touching the World’가 올해 지스타 2012의 모토와 가장 잘 부합한다고 생각해 선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뽑힌 당선작은 G-STAR 2012 공식 포스터 등 홍보물에 사용될 예정이며, 당선작 1명에게는 태블릿 PC 1대, 우수작 10명에게는 기프티콘, 그리고 추첨을 통해 뽑힌 참가상 50명에게는 지스타 초대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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