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아마존 로보택시에 공조·열관리 시스템 공급... 글로벌 자율주행 생태계 진입에 '강세

등록일 2026년02월05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온시스템이 강세다.


한온시스템은 5일 오전 9시 2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7.72% 상승한 438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온시스템이 아마존 자율주행 로보택시에 전용 공조 및 열관리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일 매체 단독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열관리 시스템 기업 한온시스템이 아마존 자율주행 자회사 '죽스'에 로보택시 전용 공조·열관리 시스템을 공급한다. 올해를 자율주행 상용화와 로보택시 산업 본격화의 원년으로 보는 가운데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 생태계의 핵심 무대에 국내 부품사가 본격 진입하는 셈이다.


4일 자율주행 기술 업계에 따르면 한온시스템은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선도 기업인 죽스에 공조·열관리 시스템을 납품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죽스 로보택시는 미국 빅테크 기업 아마존이 2020년에 약 12억달러에 인수한 자율주행 전문 기업 죽스가 개발한 완전 자율주행 차량으로 전후 구분 없는 양방향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 양산 전기차를 개조해 활용하는 타사와 달리 설계 단계부터 자율주행 기술 적용을 전제로 개발된 전용 플랫폼이다.


한온시스템은 외부 열을 재활용하는 히트펌프 방식의 열관리 기술과 개인화 공조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소모를 줄이면서도 좌석별 쾌적성을 높이는 데 기술력을 집중했다. 한온시스템과 죽스는 수년 전부터 로보택시 전용 공조·열관리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