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노트북 더 얇아질까? WD, 5mm HDD 공개 예정

2012년09월12일 15시29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WD(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5mm 두께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준비 중이라고 금일(12일) 밝혔다.

WD는 그 동안, 울트라씬 노트북과 같은 슬림형 노트북에 쓰일 수 있을 만큼 매우 얇은 두께는 물론, '인스턴트 온' 기능 및 SSD 급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갖춘 대용량의 견고한 하드 드라이브 제품을 개발해왔다. WD의 새로운 기술은 오는 9월 13일(현지시각) 개최될 WD 투자자 회의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WD의 소비자 스토리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 매트 루트리지(Matt Rutledge)는 "오늘날 모바일 기기들은 점점 더 작고, 얇고, 가벼워지고 있으며 반응속도 또한 빨라지고 있다"며, "WD는 기술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슬림형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탁월한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대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5mm 하드 드라이브를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보다 효율적인 크기의 제품 개발이 기기 제조 업체들의 주요 과제로 대두됨에 따라, WD는 올해 초, 슬림형 노트북을 위한 7mm 두께의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일 WD의 5mm 하이브리드 하드 드라이브는, 기존 9.5mm 하드 드라이브 대비 절반에 가까운 크기와 비슷한 용량의 SSD 제품 대비 1/10 수준 가격을 제공, 업계에서 가장 얇은 500GB 컴퓨터가 출시될 수 있을 전망이다.

Acer(에이서)의 모바일 컴퓨팅 제품 사업부 부사장 데이비드 리(David Lee)는 "Acer는 노트북 성능 향상과 더불어 초소형 저장장치 개발을 위해 WD와 협력하고 있다"며, "이는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을 궁극적으로 향상시킬 선도적인 기술을 제시하기 위한 Acer와 WD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ASUS(에이수스)의 노트북 사업부 수석 부사장 SY 쉐인(SY Shain)은 "오늘날 컴퓨터 업계는 보다 강력한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이 점을 고려, ASUS와 WD는 용량이나 성능의 저하 없이 더욱 슬림하고 휴대하기 쉬운 노트북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다 작은 크기의 기기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함께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XD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 한국 ...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최강의 보...
늙타쿠 스튜디오 팬덤 시뮬레이션 게임 '존...
넷이즈게임즈 고성능 안드로이드 에뮬레이...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