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하필 아이유' 무개념 성인게임 마케팅, 논란 확산되자 '쉬쉬'

2012년11월15일 15시3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논란이 된 광고 이미지
 
한 게임개발사의 도를 넘은 마케팅이 누리꾼들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게임 광고는 디지털프로그에서 제작한 성인용 게임 하녀맞고3’의 광고로 최근 사생활 사진 유출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돌 가수 아이유와 은혁의 스캔들을 패러디 하고 있다. 게임은 금일(15) T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다.
 
해당 광고는 캐릭터들의 구도, 인물의 묘사 등 누가 봐도 스캔들로 불거진 아이유와 은혁의 트위터 사진을 그대로 인용하고 있으며 얼굴에 점과 같은 구체적인 신체적 특징 역시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아이유 본인과 소속사 측에서 해당 업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한 네티즌은 굳이 이런 식으로 노이즈 마케팅을 하면서까지 게임을 출시해야 하겠냐, “이런 게임들 때문에 게임업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나뻐질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해당 광고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이번 논란에 대해 디지털프로그 관계자는 "공식적으로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없다"고 밝혔다. 
 
'하녀맞고' 시리즈는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백작인 유저들이 귀족들과 맞고를 치는 게임으로 상대를 올인 시킬 경우 상대가 부리고 있는 하녀의 옷을 하나씩 벗길 수 있는 성인용 게임이다.


'잠수함 기지' 등 추억의 맵 복원부터 시즌...
넷마블, '몬길: STAR DIVE'로 게임스컴 '갤...
넷마블,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커' 공식 트...
스마일게이트, 신작 '미래시: 보이지 않는 ...
넥슨, '서든어택' 20주년 팝업스토어 수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5 예비 베플
당신이 기사화 하지 않았으면 저광고 몇이나 알았을까 ㅋㅋㅋㅋ
dear | 11.21 22:30 삭제
댓글 0
49 39
기사가 마케팅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ㅁㅁ | 11.16 16:38 삭제
댓글 0
54 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기자새.끼 짤라라 ㅋㅋㅋ | 11.16 15:11 삭제
댓글 0
49 54
시기에 맞는 아주 적절한 캐스팅인데 왜?
zzzz | 11.16 12:03 삭제
댓글 0
52 40
xx도 풍년이네
ㅎㅎ | 11.16 10:23 삭제
댓글 0
65 43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