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www.netmarble.net)은 스마트폰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개발사 턴온게임스, 대표 도기욱)>에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에 등장하는 폴리, 로이, 엠버 등 3종의 로보카 차량을 새롭게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금일(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로보카 폴리'는 로봇으로 변신하는 차량구조대 이야기를 다룬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교육방송TV(EBS)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특히 저 연령층에서는 '뽀로로'와 함께 양대 우상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로보카 폴리'의 로보카는 로봇으로 달리다가 점프버튼을 누르면 자동차로 변신하고 자동차로 달리다 점프버튼을 누르면 다시 로봇으로 변신하는 등 캐릭터의 특징을 게임 속에 그대로 살려냈다
A클래스인 로보카 3종은 60트로피(게임내 머니)로 게임 내에서 구입 가능하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로보카 3종 추가 외에 최고 등급인 S클래스도 신설하고 S클래스 차량 1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C, B, A클래스 차량들은 게임 내 업그레이드를 통해 S클래스로 등급 격상이 가능하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설날 명절에 이용자 분들이 가족 친지들과 <다함께 차차차>로 더욱 즐겁게 소통하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 며, "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나가며 진화,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최근 <다함께 차차차>에 <개그콘서트>의 김준현, 박성호 등 새로운 캐릭터 2종을 추가한데 이어 국민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로보카 3종도 연이어 업데이트하면서 지속적 인기질주를 위한 채비를 마쳤다.
넷마블은 향후에도 <다함께 차차차>에 매주 차량, 차종 등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아이폰 버전도 2월 중에는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9일부터 11일 3일간 설 연휴 기간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새뱃돈 2013골드를 증정하는 설맞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다함께 차차차>는 좌, 우, 점프 등 간단한 3가지 조작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이뤄지도록 만든 자동차 레이싱 액션게임으로 기존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새롭게 재해석 해 재미와 인기를 모두 잡아내면서 출시 17일만인 지난 1월 16일 최단기 1천만 다운로드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