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해외

키넥트, 25일만에 250만대 팔렸다

2010년11월30일 21시03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마이크로소프트 Xbox360 모션 컨트롤러인 키넥트의 인기 돌풍이 거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1월 4일 발매 된 Xbox360의 모션 컨트롤러 키넥트 판매량이 총 250만대를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발매 열흘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던 키넥트는 발매 25일만에 250만대 판매를 넘어서게 됐다. 하루에 전 세계적으로 10만대의 키넥트가 판매된 셈.

키넥트의 이 같은 놀라운 판매량은 북미 지역의 블랙 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인 11월 넷째 주 금요일) 주말에 이루어진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구매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북미 최대의 성수기인 이 시기에 맞춰 발매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이 맞아 떨어진 셈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내 500만대 판매'라는 목표를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소프트는 키넥트 발매 전에 올 연말까지 300만대의 판매를 예상했으나 출시 직전 500만대로 판매 목표를 높혔었다. 현재의 판매 속도로 본다면 마이크로소프트가 목표한 500만대 판매는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총괄 책임자인 돈 매트릭(Don Mattrick)은 "키넥트에 대한 시장의 반응에 우리도 매우 놀랐다"라며, "이러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바쁘게 노력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연말에는 판매량 500만대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Xbox360 키넥트는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8개 국가, 약 6만개의 소매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 11월 18일 출시되어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