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전략 게임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확장팩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이 오는 11월 12일에 북미에서 출시 될고, 11월 15일에는 전세계적으로 발매 될 예정라고 금일(22일) 밝혔다.
윈도우 PC를 비롯한 Xbox 360, 플레이스테이션 3와 같은 각종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매 가능하며 맥(Mac)의 경우는 페럴 인터랙티브(Feral Interactive)에 의해 배포될 것이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재미요소와 여기에 새로운 능력과 업그레이드 요소들, 그리고 신규 적들과 싸울 수 있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무기들을 추가로 어레인지 했다. 또한, 플레이들에게 완전히 다른 맵들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뛰어난 기술 및 전략을 요구하고 색다른 게임플레이와 멀티 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한다.
2K 회장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은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에 대한 놀라운 평가들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이를 통해 엑스컴(XCOM) 브랜드가 창조해낸 연결고리들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수 있게 하였다”라며,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경우, 최고의 몰입도를 끌어낸 문명(Civilization) 시리즈를 PC 확장 버전으로 홍보를 매우 잘 해낸 것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는 그것과 맥락을 같이 하면서 콘솔 게이머들을 위해서도 확장형으로 나올 것이다”고 덧붙였다.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수석 디자이너 아난다 굽타(Ananda Gupta)는 “우리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PC와 콘솔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에너미 언노운(Enemy Unknown)을 전하겠다고 작년 가을 약속했고, 이번에는 에너미 위드인(Enemy Within)을 통해 다시 한번 그렇게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의 커맨더 에디션(Commander Edition)은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콘솔 팬들을 위해 엑스컴(XCOM) 시리즈를 확장한 것이다. 이는 또한 엑스컴(XCOM) 전투에 들어올 새로운 팬들을 맞이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다”라고 전했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2013년 11월 12일 북미에서, 11월 15일에는 전 세계적으로 발매 될 예정이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윈도우 PC와 맥(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 – 커맨더 에디션(XCOM: Enemy Within - Commander Edition)과 마찬가지로 Xbox 360와PS3 에서도 할 수 있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페이스북(Facebook) 팬페이지와 2K 트위터(Twitter), 그리고 엑스컴 공식 홈페이지(http://www.xcom.com)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