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 '게임 포텐셜리스트' 창의교육생 모집 실시

등록일 2014년04월30일 17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벤처스퀘어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미래를 꿈꾸는 젊은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해, 게임 분야의 현업 전문가(멘토)들과 함께 현장 밀착형 숙성 교육을 제공하는 2014년 창의인재 동반사업 '게임 포텐셜리스트(Game Potential + ist)'의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젊은 창작자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본 사업은 콘텐츠 창조분야의 멘토와 멘티를 매칭하여 장기간의 도제식 교육과 견습 창작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며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벤처스퀘어가 게임 분야 플랫폼기관으로 참여한다.
 
특히 2014년부터는 기존의 방송/영상, 만화, 영화, 음악/공연, 스토리 분야뿐만 아니라 게임 부분에서도 새롭게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게임 분야 전문가로는 총 10명의 현업의 온라인, 모바일 게임 대표들이 참여하며 총 30여명의 창의교육생(멘티)들과 함께 2015년 2월까지 현장 경험과 함께 전문가(멘토)들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창의교육생(멘티)의 선발은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의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취업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선발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창의교육생(멘티)은 2014년 6월부터 2015년 2월까지 9개월 간 플랫폼 기관인 벤처스퀘어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전문가(멘토)와 플랫폼 기관이 진행하는 워크숍, 특강, 투자 피칭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또한 이들 창의교육생(멘티)에게는 매월 약 108만원(4대보험 포함)의 창작활동 급여가 지급된다.
 
접수기간은 5월 9일 금요일부터 5월 13일 화요일 오후 4시까지이며 창의드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보다 상세한 접수방법은 벤처스퀘어의 창의드림 페이지(http://www.venturesquare.net/potentialist2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 바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