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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웹툰 시장에 도전하는 네이버, '라인 웹툰' 출시

2014년07월02일 16시01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7월 2일, 글로벌 웹툰 서비스 '라인 웹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인 웹툰은 안드로이드용 앱과 모바일 웹 사이트(http://m.webtoons.com )로 먼저 출시됐고, iOS용 앱도 개발을 완료해 이달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라인 웹툰에는 42개의 영어 작품과 50개의 중국어(번체) 작품이 연재된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에는 ‘노블레스’, ‘신의 탑’, ‘갓 오브 하이스쿨’ 등 이미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뿐 아니라, 글로벌 독자에 대한 사전 조사 결과에 따라 국내에서 완결된 작품도 일부 포함됐다. 또, 일상 생활 속의 에피소드를 다룬 ‘Penguin loves Mev’, ‘골방환상곡’ 등의 경우에는 글로벌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만 선정해 연재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10년 간 웹툰을 서비스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인 웹툰에도 요일제 업데이트 방식을 적용해, 매일 7~10개의 작품이 정기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글로벌 상황에 따라 새롭게 적용된 기능도 있다. 네이버는 스크롤 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해 화면 터치만으로도 위 아래로 이동이 가능한 ‘터치 스크롤’ 기능을 추가했다. 또,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국가들을 고려해 원하는 웹툰 에피소드 회차를 온라인 환경에서 다운받아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한시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임시 저장’ 기능을 강화했다.
 
김준구 네이버 웹툰 셀 리더는 "그동안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본인의 작품을 글로벌 독자들에게 선보이기를 꿈꿔왔던 작가들에게 라인 웹툰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작가들이 더 많은 독자들을 만나는 것은 물론 웹툰이라는 문화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으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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