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지난 16일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리그 서머(이하 롤챔스 서머)' 결승전 현장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일명 롤, 이하 LoL)'의 최대 글로벌 리그인 'LoL 월드 챔피언쉽(이하 롤드컵)'의 예고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롤드컵 예고 동영상에는 지난 해 롤드컵 우승팀인 'SK텔레콤 T1 K'팀이 월드 챔피언십의 주 무대가 될 상암월드경기장 등장하기까지의 여정이 생동감 있고 드라마틱하게 담겨있다.
이번 영상은 경기 전 각자의 장소에서 경기를 준비하는 선수들의 긴장된 모습과 롤드컵을 기대하며 경기장 밖에서 대기 중인 관객들의 모습이 교차 편집되며 긴장감을 조성하고 마침내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에 5명의 선수들이 등장하며 현장을 채운 관객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는 장면을 지나 지난 해 롤드컵에서의 우승 시의 회상 장면과 힘차게 응원하는 관객들, 그리고 올해 롤드컵의 결승전이 펼쳐질 상암월드경기장의 웅장한 모습이 등장하며 끝이나게 됩니다.
이번 영상의 공개와 함께 국내에서 진행되는 롤드컵을 앞두고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결승전을 통해 롤드컵에 출전권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치루게될 팀들의 윤곽이 모두 드러났다. 현재 총 3장의 티켓 중 롤드컵 직행이 확정된 팀은 1위 팀인 '삼성 갤럭시 블루'이며, 공동 2위 팀인 SK텔레콤 T1 K와 '삼성 갤럭시 화이트'가 오는 27일 벌어지는 순위 결정전을 통해 두번째 직행 티켓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28일부터 시작될 예정인 대표 선발전에는 27일 순위 결정전의 패자(3위)와 4~6위 팀인 KT 애로우즈, 나진 실드, KT 불리츠가 참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