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인기 온라인게임 '아이온'이 대규모 업데이트 '운명의 바람: 랩소디1 신세계'의 테스트 서버를 금일(12일) 오픈했다.
'랩소디 1 : 신세계(이하 랩소디)'로 명명된 이번 업데이트는 내년 하반기까지를 책임지는 '아이온'의 주요 업데이트로 적게는 게임의 콘텐츠부터 많이는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이 개편된다. 또한 그동안의 업데이트로 방대해진 복잡한 세계가 단순화 되며 천족 점령지역인 '시그니아', 마족 점령 지역인 '엔샤르'가 추가된다.
세 개의 대륙이 무너져 내리고 나타난 숨겨진 대지가 공개된다
먼저 사르판, 티아마란타, 티아마란타의 눈, 북부 카탈람, 남부 카탈람, 지하 카탈람 등 기존 6개 지역이 천계는 '시그니아', 마계는 '엔샤르'로 통합된다.
바뀐 대륙을 대신하듯 바다 한 가운데서 새롭게 떠오른 신대륙인 시그니아와 엔샤르는 천/마족의 각 거점으로 일부 수중 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다. 천계 시그니아는 마치 수중 도시에 와 있는 듯한 바다 속 생태계의 특징이 그대로 담겨 있고, 마계 엔샤르는 고대 수중 도시의 위엄을 보여주듯 웅장한 건물과 산호와의 오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지역이다.
관련 업데이트
브리트라 대침공으로 인해 용계 일부 지역이 사라진다.
일부 지역이 사라지면서 해당 지역에 배치된 일부 인스턴스 던전도 함께 사라지게 됐으며, 사라진 지역의 일부 인스턴스 던전을 새로운 지역에서 입장이 가능하도록 NPC의 위치도 변경된다.
또한 사라진 지역의 판매/교환/매각 기능이 적용된 NPC도 기존 및 신규 지역에 재배치하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그니아와 엔샤르는 대도시 및 용계 지역의 공간 이동사를 통해 이동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시그니아, 엔샤르 지역에서는 시공의 균열과 혼돈의 균열을 경험할 수 있다. 혼돈의 균열은 정해진 위치에 규칙적으로 등장하나, 시공의 균열보다 등장하는 비율이 낮은 편이다. 혼돈의 균열을 타고 이동하면 주변에 강화 몬스터가 등장하고, 주변 방어 기지/방어 전선에 높은 등급의 경비병 NPC가 등장하며, 이를 공략하면 특수한 보상이 지급된다.
시공의 부활
천계와 마계가 각자 하나의 땅으로 정리되면서 시공이 부활한다. 단순히 시공을 통한 상대 종족 진영으로의 침투가 아닌 더욱 전략적인 종족간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소규모 시공부터 대규모, 그리고 레기온 전용 시공까지 열려 더욱 치열한 전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상대 종족 진영에서의 전투와, 자신의 진영에 침입한 상대 종족을 처치하는 전투 이 두 가지 전투에 대한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정복자와 수호자 개념 또한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에 기존과 다른 형태의 시공의 균열 추가된다.
이번에 추가된 시공의 균열은 기존과 다르게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재출현하고 최대 인원(6명)이 사용을 하거나, 10분이 지나면 사라진다. 시공의 균열은 상대 종족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정해진 위치에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정복자와 수호자 기능 추가 및 변경
- 상대 진영에서 적을 처치할 경우 정복자 상태가 된다.
- 자신의 진영에서 적을 처치할 경우 수호자 상태가 된다.
- 정복자 단계별 추가 능력치가 적용되게 설정되었으며, 상대방 진영에서만 능력치가 적용될 예정이다.
- 수호자 단계별 추가 능력치가 적용되게 설정되었으며, 자신의 진영에서만 능력치가 적용될 계획이다.
- 수호자 단계에 따라 정복자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학살자 감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캐릭터의 위치, 접속 상태에 따라서 정보자/수호자 단계가 감소하거나 해제된다.
제 4용제의 등장
시그니아, 엔샤르 2개의 신규 지역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마나카르나와 리멘투가 추가된다. 특히 유저들은 '마나카르나'를 통해 제 4용제 브리트라와의 최종 결전을 치룰 수 있게 된다.
마나카르나
마나카르나 입장 NPC는 시그니아의 '비명의 용암 계곡', 엔샤르의 '용제의 절규'에 각각 배치되어 있다.
리멘투
리멘투 입장 NPC는 시그니아 6시 방향, 엔샤르 12시 방향에 존재한다.
강화된 인스턴스 던전
시그니아, 엔샤르 지역에 3개의 강화된 인스턴스 던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강화된 인스턴스 던전에서는 높아진 난이도 만큼 훨씬 더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인던은 상대방 진영에서 입장 가능하게 해 종족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
스킬 & 스티그마 변화
운명의 바람 업데이트를 맞아 각 직업별로 크고 작은 변화가 진행된다. 특히 지난 휘파람 캠페인을 통해 받은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한 스킬 개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2개에서 6개로 줄어든 스티그마 시스템은 좀 더 자유로운 스킬 운용을 가능하게 하며, 보다 편안한 UI와 사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특별한 6개의 스티그마 조합이 완성되면 '비전 스티그마'라는 히든 스티그마를 획득 가능하며, 히든 스킬 또한 발동 됩니다.
직업 별로 추가되는 스킬과 함께 전투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킬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며 새로 추가되는 스킬과 더불어 효과적인 스킬 운용을 위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스킬들은 삭제하고, 비슷한 스킬들은 상향 통합했다.
관련 업데이트
- 각 직업마다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비행 전용, 저레벨용, 비효율 스킬을 삭제할 예정이다.
- 일부 종족 구분 스킬, 유사 효과, 비효율 스킬을 하나의 스킬로 통합한다.
- 각각 스킬 소모비용, 대미지, 시전 시간, 재시전 시간 등 스킬 관련 설정을 변경한다.
- 스티그마의 슬롯 개수를 12개에서 6개로 축소할 예정이다.
- 변경되는 스킬 설정에 따라 일부 연속기가 추가/삭제/변경될 예정이다.
스티그마 강화
스티그마 스킬의 강화 기능이 추가돼 지금까지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업데이트
스티그마 강화 기능을 추가될 예정이다.
스티그마 강화는 강화할 스티그마와 동일한 스티그마를 재료로 사용하여 강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티그마 강화가 성공하는 경우 스티그마 스킬에 효과가 적용되고 강화 실패하는 경우 강화할 스티그마와 재료로 사용한 스티그마 모두 파괴된다.
또한 강화에 성공하는 경우 스킬 효과 증가, 재시전 시간 감소, 사용 비용 감소 중 스티그마에 따라 해당 효과 1개가 적용된다. 강화 가능한 스티그마는 일부 필드에서 낮은 확률로 드롭될 예정이다.
기존 스티그마는 모두 '손상된 스티그마'로 이름을 변경하였으며, 손상된 스티그마는 장착, 강화가 불가능하다.
업데이트 이후 기존 스티그마는 장착 해제되며 슬롯 개수에 따라 제한된 스티그마 꾸러미가 인벤토리에 지급될 예정이다.
손상된 상급 스티그마는 대도시 또는 일부 필드 스티그마 매각 상인에게 AP로 교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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