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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브리오 엔진은 별로다? Umbra Software 새로운 렌더링 최적화 기술 'Umbra3' 도입해보니··

2014년12월15일 12시4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두고 있는 Umbra Software는 15일, 서울에 있는 GPlus Games에서 개발 한 게임브리오 엔진 기반의 타이틀인 'Final Bullet'에 Umbra3의 Occlusion Culling을 통한 렌더링 최적화 기술을 도입 했다고 발표했다.

Final Bullet은 Free-to-Play 기반의 PC 온라인 타이틀로, 미래를 배경으로 한 글로벌 현대전 FPS 타이틀이다.  플레이들은 현대적 무기로 무장한 군사 전문가들로 구성된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팀 배틀을 즐길 수 있다. 

Umbra에서 개발하여 제공되는 가시성 솔루션은 게임브리오 엔진에 통합이 되어 있으며, 그래픽 퍼포먼스를 큰 폭 향상 시켜 준다. Umbra의 기술을 도입 한 Gplus Games 개발팀은 매우 현실적이며 많은 디테일이 있는 그래픽을 저사양 PC에서도 완벽한 초당 프레임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Gplus Games의 강일모 대표는 “Final Bullet이 성공적으로 론칭 되었다는 것은 발표 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쁩다. Umbra3 기술을 통해서 저희 타이틀에 있는 맵에서 더 디테일한 씬을 제공하며 유저들에게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Umbra의 툴은 사용하기가 쉬워서 게임브리오 엔진 기반으로 개발을 한 결과물에 대해서 만족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서 Umbra Software의 CTO인 오쵸 마키넨 (Otso Mäkinen) 이사는 “Final Bullet 프로젝트에 저희 기술로 참여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GPlus Games의 개발진들과 함께 그래픽 퀄리티를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작업 하는 과정은 정말로 대단했다고 생각한다” 라고 밝혓다.

Umbra3의 가시성 솔루션은 개발 과정의 작업 플로우를 향상 시키며, 콘텐츠 제작 시간을 단축 시키면서 더 디테일한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한다. Umbra3 기술은 “Polygon Soup”이라는 개념의 맵 데이터에서 occlusion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아티스트들이 퍼포먼스 최적화에 들이던 시간을 실제 게임 월드 제작에 사용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Umbra3 솔루션은 PC, Xbox One, PlayStation 4, PlayStation3, Xbox 360, Windows, Wii U 그리고  iOS 플랫폼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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